Market Issue/@Mkt Ranking

〔Forbes〕World's Valuable Brands 100 / 브랜드 가치

Paul Ahn 2021. 5. 25. 17:00

〔Forbes〕World's Valuable Brands 100 / 브랜드 가치

 

2020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목록

Forbes’ 2020 Most Valuable Brands List

THE WORLD'S VALUABLE BRANDS.xlsx
0.02MB

 

●포브스의 2020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20개 목록에서 상위 5개 브랜드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등 작년과 동일하다.

-상위 4브랜드는 성장 속도를 유지하거나 증가시켰지만 페이스 북은 하락했다.

-실제로 소셜 네트워크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과 2019년 사이에 21% 감소했다.

 

●주목할 만한 변화를 보인 브랜드

-비자는 25위에서 18위로 상승했고, 아디다스는 61위에서 51위로, 넷플릭스는 38위에서 26위로 뛰어올랐다. 일부 럭셔리 브랜드들도 큰 변화를 보였고, 샤넬은 79위에서 52위, 까르띠에는 64위에서 56위로 크게 변했다.

 

●올해의 목록에는 닌텐도, 헤네시, 버거 킹, AXA가 상위 100위 안에 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손실을 기록한 기업 중 일부는 GE, HP Inc., IBM 과 같은 레거시 기술 회사였으며, 총 가치는 각각 14%, 12%, 10% 감소했다. 필립스, 휴렛 패커드 엔터프라이즈, 켈로그의 올해 순위는 완전히 무너졌다.

 

●특히 월마트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29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26위에서 19위로 뛰어올랐다.

 

●자동차 부문에서도 큰 하락이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17위에서 23위로 떨어졌고 BMW는 21위에서 27위로 떨어졌지만, 닛산은 1년 전 81위에서 완전히 탈락했다.

 

●새로운 경쟁업체를 보유한 오래된 브랜드도 가치와 순위에서 손실을 보았다.

-예를 들어, 질레트는 해리와 같은 신생 기업의 압력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에지웰 퍼스널 케어, Schick의 모회사인 Edgewell 개인 관리 및 유니레버가 2016년에 10억 달러에 인수한 달러 면도 클럽에 의해 14억 달러에 인수되었다.

 

●Covid-19 위기와 경기 침체로 인한 낙진이 전 세계 최대 규모와 가장 작은 기업에 계속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올해와 는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2019년 아마존, 넷플릭스, PayPal 같은 큰 이익을 거둔 기업들은 전자 상거래, 스트리밍 및 결제 의 추세에 있어 전염병 동안 큰 승자가 될 것으로 인다.

  

◇총 가치 :

총 100대 가치 브랜드는 2조 54천억 달러로 작년의 2.33조 달러보다 증가했습니다.

 

◇국가 :

미국에 본사를 둔 기업은 상위 100개 기업 중 50개 이상을 차지했다. 일본(6개), 독일(10개), 프랑스(9개), 스위스(5개) 등 가장 대표적인 국가들도 있다.

 

◇산업 :

기술 부문은 20개 기업과 의 순위에서 가장 많았으며,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는 14개, 자동차 11개, 소매업 8개가 그 뒤를 이었다.

 

 

 

〈BRANDS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