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kt Ranking

〔Brand〕Best Japan Brands 2021

Paul Ahn 2021. 9. 13. 09:46

BrandBest Japan Brands 2021

(interbrand.com)

 

2021년 베스트 재팬 브랜드 개요

COVID-19 전염병은 전 세계 사람들의 행동, 사고 및 가치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가치의 변화는 사람들이 기업에서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제조 및 서비스의 전제로 변화하여 2020년을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려는 기업들에게 1년 동안 도전이 되었습니다.

 

COVID-19는 앞으로 더 많은 중단의 선구자로 볼 수 있습니다. 전염병 이전에 진행되었던 디지털 혁신(DX)을 상징하는 이 "변화의 물결"은 고객이 보유한 가치와 직원, 조직 및 관리를 포함한 기업의 본질이 큰 격변을 겪고 있는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의 일환으로, 변화의 물결도 브랜딩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이 역사적인 전환점에서 올해 최고의 일본 브랜드가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2021년 베스트 재팬 브랜드 에 선정된 100개 브랜드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3.9%, 작년 가을 발표된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20의 전체 성장률 +9%와 는 대조적입니다(작년 베스트 재팬 브랜드의 성장률: +0.9%).

 

COVID-19는 많은 일본 브랜드에 영향을 미쳤으며, 100개 브랜드 중 47개 브랜드가 가치 하락을 기록했으며 모든 자동차 브랜드는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한편, 퍼스널 케어와 리테일 을 포함한 여러 산업은 같은 카테고리내에서 성공적이고 실패한 브랜드 간의 명확한 묘사를 통해 위기 시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는 이유를 검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 학습

 

점점 더 많은 데이터 기반 디지털 사회에서 고객은 이제 자신의 가치에 따라 어떤 브랜드가 "좋은"지 결정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며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은 엄청난 양의 정보를 빠른 속도로 교환할 수 있게 되어 끊임없이 변화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는 이제 강력한 리더십(리더십)하에 고객(참여)을 포함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관련성). COVID-19는 브랜드에 대한 이러한 요구를 증가시켰습니다.

 

 

리더십 : 강력하고 적응력이 좋은 브랜드 구축

 

다이킨, "공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26, +18% YoY); 아지노모토, "아미노산으로 생활 향상"(#43, +19% YoY), 반다이 NAMCO, "모두를 위한 더 많은 재미"(#55, +19% YoY); 메르카리, "순환 경제 창출" (#94, 전년 대비 +19% 그리고 명확한 목적을 가진 다른 브랜드는 직원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할 수 있는 명확한 방향 감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동안에도 빠르고 응집력있는 행동을 취할 수 있었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와 비즈니스 모두에 상당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키린(#22, +11% YoY), 야마하(#30, +8% YoY), 아지노모토(#43, +19% YoY) 등 브랜드 가치를 기업 목표로 만든 브랜드는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브랜드 브랜드를 홍보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참여 : 기업과 고객 간의 대화형 관계 구축

 

닌텐도 (#8, +31% YoY) 게임 동물 횡단 출시: 뉴 호라이즌, 전염병 동안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 하는 플레이어를 사용 하는, 많은 강제 격리의 기간. WORKMAN(#78, +57% YoY)은 브랜드의 열렬한 팬이자 가치를 공유하는 블로거와 제품 개발 앰배서더 계약을 만든 다음 고객의 관점에서 독특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등 고객과 함께 제품 개발 앰배서더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6, +16% YoY)는 전염병 동안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독자적인 AIRism 기술을 사용하여 마스크를 출시하고 "RE"를 출시했습니다. "의류의 새로운 삶"을 만드는 의류 재활용 프로그램인 유니클로(UNIQLO).

 

관련성 : 고객과의 채권 강화로 충성도 창출

 

크리에이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소니(#3, +14% YoY) 1선 의료진, 교사, 어린이 등 COVID-19의 영향을 받는 전 세계 사람들을 돕기 위해 미화 1억 달러 규모의 구호 기금을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에 걸쳐 사람들이 학습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38, +21%의 의료회사로서 신뢰를 얻고 있으며, COVID-19에 효과적일 수 있는 항인플루엔자 치료제인 아비간 태블릿의 생산을 증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COVID-19로 인한 폐렴에 대한 AI 기반 진단 지원 기술의 개발을 시작했다.

 

Nitori(#69, +39% YoY)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개발하여 제품의 스타일리시함과 재미를 높이는 동시에 저렴한 가격과 기능을 유지하면서 감성적인 이유로 선택되는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Top 10 Growing Brands

 

★WORKMAN (#78, +57% from last year)

★Nitori (#69, +39% from last year)

★Nintendo (#8, +31% from last year)

★Fujifilm (#38, +21% from last year)

★Rakuten (#15, +20% from last year)

★BANDAI NAMCO (#55, +19% from last year)

★Ajinomoto (#43, +19% from last year)

★Mercari (#94, +19% from last year)

★Daikin (#26, +18% from last year)

★Lion (#86, +18% from last year)

 

 

New Entrants

 

★FANCL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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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INAGA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