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ech

◙ 앱커머스 리포트

Paul Ahn 2019. 7. 25. 08:19

◙ 앱커머스 리포트


State_of_Retail_Apps_in_South_Korea.pdf


 

아마존 등 쇼핑 앱 이용 시간, 전년대비 44% 급증

http://www.betanews.net/article/751543

 

미국 스마트폰 유저들의 쇼핑 앱 이용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마케팅 업체 앱애니(App Annie)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쇼핑 앱 TOP 5는 아마존(Amazon), 아마존쇼핑(Amazon Shopping), 위시(Wish), 엣시(Etsy), 줄릴리(Zulily).

 

앱애니는 스마트폰 유저들이 2017년 상반기 이 앱들에 소비 한 시간은 2016년 상반기에 비해 44%나 늘었다고 설명했다. 미국 소비자는 2017년 상반기 온라인 쇼핑 상위 5개사의 앱에 142억 분을 소비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반 소매점 앱의 25억분보다 훨씬 긴 시간이다. 

 

 

 

같은 기간 실제 매장을 보유한 소매점 앱 상위 5위의 이용 시간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상위 5개 앱은 월마트, 카트휠(Cartwheel), 콜스(Kohls), 홈데포(Home Depot), 크로거(Kroger).

 

앱애니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앱과 소매점 앱은 소비자의 사용법이 전혀 다르다.

소매점 앱은 매장에 가는 길이나 실제 매장 안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데 비해 온라인 쇼핑 앱은 주로 가정이나 직장 등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미국뿐만이 아니다. 앱애니는 세계적으로도 쇼핑 앱 이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베타뉴스

2017-10-12

박은주 기자

 

State_of_Retail_Apps_in_South_Korea.pdf
0.8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