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ixty〕뉴시니어세대의 3대 키워드
최근 대거 정년을 맞은 한국의 전후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소비계층 '뉴시니어(New Senior)'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50대 베이비 붐 세대는 여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소비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종전 시니어 세대와는 구별된다.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신세대 고령인구인 뉴시니어의 특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1. 뉴시니어 세대의 부상
2.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① 젊음: 청년의 연장
② 향수: 과거의 감성과 가치를 향유
③ 자아: 자기계발과 교류를 통한 자아실현
3. 기업에 주는 시사점
제 96 호, 2011.03.24 안신현
http://mail2.daum.net/hanmailex/Top.daum#cmd__ReadMail
'Trend & Issue > @Gen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Sixty〕요즘 50~60대, 승합차를 캠핑카로 개조한다던데… (0) | 2018.03.11 |
---|---|
〔New Sixty〕“자녀부양관”최근 9년 사이에 많이 바꿔....' (0) | 2018.03.11 |
▶【60대 Lifestyle】세대별 행동양식과 소비성향 (0) | 2017.06.09 |
〔노후준비〕2012년 노후은퇴 10대뉴스 (0) | 2017.05.11 |
〔노후준비〕노후자금 (0) | 2017.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