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Hit Goods

★얼려먹는 야쿠르크 / 누적 판매량 4억병

Paul Ahn 2022. 4. 26. 10:22

★얼려먹는 야쿠르크 / 누적 판매량 4억병

 

하루에 8만개씩 팔린 히트상품, 애플망고맛으로 돌아왔다

(hankyung.com)

 

hy,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출시

샤인머스캣 이어 애플망고 맛 선보여

"얼려먹는 야쿠르트 브랜드 강화"

 

 

유통기업 hy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 맛에 이은 두 번째 과일맛 제품이다. 국내산 제주 애플망고를 사용했고,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100 CFU(제품 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 함유했다. 단맛을 내는 천연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2016년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4억병에 이르는 히트 상품이다. 기존 야쿠르트를 얼려서 거꾸로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브랜드 최초로 과일맛을 적용한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의 경우 입소문을 타고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3700만병을 기록했다. 일평균 83000여 개가 팔려 일부 판매처에서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는 게 hy측 설명이다.

 

hy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는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애플망고 빙수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라며 "신제품 출시로 자사 프로즌 스낵 제품군을 확대하고 여름 음료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2.04.19 09:38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