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Fandom App

★광야 클럽(KwangYa Club) 2022 / SM엔터테인먼트 K-POP 플랫폼

Paul Ahn 2022. 11. 4. 12:07

★광야 클럽(KwangYa Club) 2022 / SM엔터테인먼트 K-POP 플랫폼

KWANGYA CLUB

 

•개발 : SM Brand Marketing

•출시 : 2022 6 28

•유형 : 소셜 네트워킹

 

SM엔터테인먼트애플리케이션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K-POP 플랫폼

 

 

KWANGYA CLUB SM엔터테인먼트의 공식 팬클럽 서비스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메타버스 브랜드 KWANGYA의 첫 번째 서비스이다.

 

 

〈아티스트 라인업〉

 

강타

보아

동방신기

SUPER JUNIOR

소녀시대

SHINee

EXO

Red Velvet

NCT

NCT 127

NCT DREAM

WayV

aespa

 

 

SM, 팬들과 함께 즐기는 '광야 클럽' 열었다

(sedaily.com)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아티스트의 팬들도 광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1일 정식 론칭된광야 클럽(KWANGYA CLUB)’ SM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기반 공식 팬클럽 서비스다. 베타 서비스가 제공되던 기존의광야 클럽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정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야 클럽에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좋아요, 댓글 기능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글을 남길 수 있는라운지’(LOUNGE) 기능이 함께 추가되었으며, 추후 아티스트의 실시간 라이브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2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광야 클럽은 베타 서비스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5일간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한편 SM은 메타버스 브랜드 광야를 통해 지난 8 20일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메타패스포트’(META-PASSPORT)의 모바일 앱을 론칭했으며, 추후 SM 아티스트의 다양한 IP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컬처 익스피리언스 공간 ‘KWANGYA@SEOUL, KWANGYA@LA’ 등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형태의 새로운 미래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경제

2022.09.02 09:16:59

추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