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價性比〕"가심비" '가격.심리적 만족 대비'라는 뜻.
http://blog.naver.com/itsmejoon/221154152179
Added Satisfaction to Value for Money.
이제까지는 가격.성능 대비라는 뜻의 '가성비', 가격.용량 대비라는 뜻의 '가용비'가 제품선택을 할 때 자주 쓰이는 말이었다. 그러나 2018년에는 새로운 신조어, '가심비'도 자주 쓰일 것이다.
가심비는 '가격.심리적 만족 대비'라는 뜻이다.
즉,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객관적인 것과 함께 주관적으로 내 맘에 얼마나 만족감을 안겨 주었느냐를 본다는 것이다.
2017. 12. 3
작성자 빈이아빠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價性比〕MZ세대 절반은 “가심비 가장 중요” (0) | 2023.03.15 |
---|---|
〔價性比〕‘가안비’...안전을 구매하다. (0) | 2023.03.15 |
〔價性比〕‘가성비’ 대신 디자인 우선하는 ‘디성비’ (0) | 2023.03.15 |
〔價性比〕소비 트렌드가 변한다, 가성비 보다 ‘가심비’ (0) | 2023.03.15 |
〔價性比〕가성비, 가심비에서 이젠 가실비 (0) | 2023.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