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Beauty Care

★단정이봉사단 / 2003, 사랑의 가위손

Paul Ahn 2024. 8. 6. 16:56

단정이봉사단 / 2003, 사랑의 가위손

 

단정이봉사단의 손끝으로 전하는 사랑

(seoul.go.kr)

 

개봉동 개명경로당이 미용실로 변모했다. 구로구 자원 봉사센터 소속 단정이봉사단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찾아가는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친 것이다. “동네 미용실에서 머리 한 번 자르려면 1만 원 이상해요. 그런데 한 달에 한 번씩 이렇게 공짜로 잘라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OO, 82)  “단정이봉사단의 김해옥은이 같은 보람 때문에 10년이 넘도록 봉사를 하고 있다며 기다리는 사람은 많은데, 봉사자가 부족해 늘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단정이봉사단은 2003년 이·미용 기술이 있는 봉사자들이 뜻을 모아 구성한 단체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찾아다니며 봉사한다. 3개 팀으로 나누어 매달 첫째·둘째·넷째 화요일이면 어김없이 봉사 활동을 할 뿐 아니라 추석과 명절을 앞두고는 2~3일씩 하기도 한다. 그때는 주로 집으로 찾아가는데, 이동하지 못하는 노인이나 장애인을 위해서다.

 

단정이봉사단은 이런 봉사 정신을 인정받아 2015년 서울시 봉사상 대상을 받았다. 구로구 자원봉사센터 배영호 주임은봉사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봉사인데, 단정이봉사단은 한 번도 빠짐없이 봉사를 했다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미용 봉사뿐 아니라 이동 목욕 차량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노숙인, 중증 장애인, 데이케어센터 어르신 등 이동하기 힘든 노약자를 대상으로 한다. ·미용, 이동 목욕 등 위생·청결 서비스 봉사 활동이나 서비스 요청은 각 지자체 자원봉사센터나 복지종합센터, 복지과에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