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Desserts

★투게더 / 1974, 떠먹는 아이스크림 1위

Paul Ahn 2025. 6. 17. 12:06

투게더 / 1974, 떠먹는 아이스크림 1

빙그레 - 투게더

 

식품유형 : 아이스크림

출시일 : 1974

제조원 : 빙그레

 

빙그레의 아이스크림이자 빙그레를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 미국 퍼모스트 멕킨사와 제휴하여 1974,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생우유를 넣은 고급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했다.  2020년 매출액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스크림이다.

 

 

 

빙그레, ‘투게더누적 판매량 63000만개 돌파

매일일보

 

연 매출 450억원떠먹는 아이스크림 1

빙그레는 투게더의 누적 판매 개수가 6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연 매출은 약 450억원으로, ‘떠먹는 아이스크림시장에서 1위다. 현재까지 판매된 투게더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110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저출산 등으로 2015년부터 정체를 보였지만, 1인 가구를 공략한 소용량 제품 출시 및 팝업스토어 흥행 등으로 수익성을 회복했다.

 

지난 1974년 출시 이후 황금색, 바닐라맛, 주력제품 900ml 용량을 일관되게 유지해왔지만, 2019년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 용량(270ml)오리지널 투게더 미니어처를 선보였다. 현재 투게더 오리지널 투게더 다양한 맛 3(스트로베리 밀크투게더 초콜릿 밀크투게더 프럴린 앤 아몬드) △미니어처 1종 등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미니어처 출시에 맞춰 투게더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도 운영했다. 팝업스토어로서는 이례적으로 19일간 약 2만여명이 방문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에 주력했다.

 

투게더 매출은 2018 300억원을 돌파한 후, 2019 400억원, 2020 450억원을 넘어서며 지속 상승세다. 지난해에는 투게더가 국가브랜드대상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투게더는 본격적인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한 대표 제품이라며 대표 브랜드로서 정체성은 지키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며 새로운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일일보

2022.07.25 15:13

김민주 기자 democra@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