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트로 AG(Metro AG) / 독일 1964년
•업종 : Wholesale
•설립 : 1964 as Metro-SB-Großmarkt GmbH & Co. KG, 1996 as Metro AG
•본부 : Düsseldorf, Germany
•업종 : Wholesale, food and non-food assortments
- 캐시앤캐리(셀프서비스 도매, B2B방식) 개념 최초 도입
- 오토 바이쉠 박사
- 1964년 1호점 뮐하임루트에 개설
- 13,000㎡ 매장, 2만개 식품, 3만개 비식품
- 클래식(10,000-16,000㎡), 주니어, 에코 타입의 매장전개 형태
○캐시앤캐리(Cash&Carry) - 메트로와 마크로가 제휴
○레알(Real) - 식품하이퍼마켓
○엑스트라(Extra) - 슈퍼마켓체인
○미디어 마크트(Media Markt), 새툰(Satuen) - 전자제품 체인
○갤러리 카우프호프(Galeria Kaufhof) - 백화점
-5개 그룹에 30개국 2,400여 점포 운영 -2004년말 기준 - 25만명의 직원, 매출 56억 유로, 세계소매업계 3위 (월마트 1위 - 213억 유로, 카프푸 2위 - 73억 유로)
(신규시장 진입전략단계)
1단계 - 국가매력도 평가
2단계 - 환경 및 시장분석
3단계 - 타당성 조사
4단계 - 진입관리(현지화)
5단계 - 우수한 현지인력 영입
6단계 - 교육
(미래성장의 키)
-고객충성도와 브랜드 인지도
〈METRO 소개〉
식품 도매 분야에서 선도적인 국제 전문가입니다. 이 그룹은 중앙 관리 지주 회사 역할을 하는 METRO AG가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 통제, 법률 및 규정 준수 분야에서 그룹 관리 기능을 수행합니다. 메트로 도매에 대한 중앙 관리 및 관리 기능은 메트로 AG 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메트로 도매는 핵심 도매 사업에서 24개국에 67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METRO 도매는 다른 10개국에서 배송 사업(식품 서비스 유통, FSD)과 함께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달 사업에는 메트로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배달 전문가인 클래식 파인 푸드, 프로 아 프로 및 Rungis Express가 포함됩니다.
그룹의 디지털화 활동은 다른 사람들에 따라 번들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주로 2015년에 설립된 호스피탈리티 디지털 사업부의 활동을 언급합니다.
이 장치는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고객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도매 상인이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제품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만듭니다.
다른 부문은 또한 서비스 회사 메트로 프로퍼티, 메트로 물류, 메트로 디지털, 메트로 광고 및 메트로 소싱을 포함한다. 이 회사는 그룹 내에서 부동산, 물류, IT, 광고 및 조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Retail Issue > •Retai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 / 인도 1973년, 유통기업 (0) | 2020.04.07 |
---|---|
■ 오카도(Ocado) / 영국 2000, 리테일 & 솔루션, 온라인 수퍼 (0) | 2020.04.05 |
2019년 글로벌 250대 소매기업 분석 / 딜로이트 (0) | 2019.12.26 |
2019년 전국 오일장 현황 (0) | 2019.09.06 |
2019년 Hot 100 Retailers / Sustained Sizzle (0) | 2019.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