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ECR은 소비자의 요구에의 대응을 목적으로 하여 메이커, 도매업자, 소매업자가 제휴하여 유통 시스템 전체를 효율화하려고 하는 대처방법으로.
1992년에 미국의 식품 산업계에서 탄생한, 생산으로부터 판매까지의 사이클의 단축하는 퀵 딜리버리, 상품 재고를 억제하는 것으로의 저비용화를 추진하는 생각. 소비자를 기점으로 한, 제품 보충, 판매촉진, 다양한 상품, 신제품 도입의 효율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Benefit >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돌잠, 무화잠, 신바위 (0) | 2019.02.18 |
---|---|
⊙유명한 의사 리스트 (0) | 2019.02.15 |
⊙낙수 효과(落水效果, trickle-down effect) (0) | 2018.08.06 |
⊙제화업종 원가구조 (0) | 2018.08.06 |
⊙인지부조화 / 왜 똑똑한 사람이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가? (0) | 2018.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