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ech

★델라코트의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시스템'

Paul Ahn 2019. 7. 22. 09:53

★델라코트의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시스템'

 

첨단 기술 접목해 고객편의 업그레이드 -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시스템

 

코엑스에 위치한 푸드코트 「델라코트」 입구의 무인 주문기 앞에는 늘 긴 줄이 늘어서있다. 델라코트의 무인 주문 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해서다. 식사시간이면 한꺼번에 몰리는 고객들의 긴 줄을 이 무인 주문기가 대폭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델라코트는 푸드코트 최초로 비콘 서비스와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더 시스템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 식·음료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무인 주문기에는 델라코트의 모든 코너와 메뉴 정보가 들어있으며, 버튼으로 손쉽게 주문 가능하다. 메뉴를 고르고 카드결제 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되며 음식이 나오면 문자로 알림이 전송된다. 코엑스 델라코트의 경우 무인 주문기 사용이 일반 카운터 계산 대비 6:4 정도의 비율로 고객 호응도가 높다고 한다.

 

델라코트의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시스템’은 삼성전자의 비콘 서비스인 ‘50yd’ 앱을 설치하고 델라코트에 50m 가까이 접근하면 웰컴 메시지와 메뉴,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