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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산업〕공기 판매 비즈니스에의 주목

Paul Ahn 2020. 2. 1. 10:17

〔공기산업〕공기 판매 비즈니스에의 주목

http://www.jnews.com/eco/2005/003.html

 

written in 2002/6/23

꽃가루 알레르기등의 공기중의 미립자나 미생물이 원인으로 되어 있는 알레르기증의 완화나 해소에, 공기 청정기가 효과적이라고 하게 된 이래, 공기 청정기 시장이 확대하고 있다.2001년도에 있어서의 공기 청정기의 보급율은 약 21.5%(마츠시타 전공 조사해)가 되어 큰 시장을 형성했다.

 

 

 

지금까지 공기 청정기는 오피스나 빌딩등에서의 수요가 주요했지만, 알레르기 대책으로서 일반 가정에서의 이용이 퍼져 온 것으로부터, 공기의 청정화나 질에 대해서 소비자의 관심을 강하게 끌어당기고 있다.작년부터는,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고 있는 마이너스 이온을 발생하는 구조를 짜넣은 가전제품이 전략상품이 되어 있는 것부터도, 그 경향은 본격화하고 있는 것이 방문한다.

 

건강지향의 고조로부터, 많은 소비자가 질의 좋은 물을 요구하게 되어, 공짜로 여겨져 온 물을 상재로 하는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되었다.그리고 지금 소비자는, 유해 물질이 제거되어 건강 유지나 향상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포함한“질이 좋은 공기”를, 유료에서도 손에 넣는 것을 요구해 시작하고 있다.

 

건강 유지 증진을 목적으로 한 공기 판매 비즈니스

 

지금은, 일상의 생활로 가솔린대보다 고가의 물(미네랄 워터나 해양 심층수등 )을 구입하는 것에 저항은 없다. 이전에는, 물이 없는 장소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부득이 구입한 것이지만, 지금은 음료수가 목전에 있어도 일부러 구입하고 있다.그 이유는, 수도물보다 「맛있다」라고 하는 것 외에, 「몸에 좋다」 「피가 깨끗하게 된다」라고 한 건강 유지나 향상에 효과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경향은, 지금 「공기」에까지 및 있다.정수기 판매나 해양 심층수의 상업 이용이라고 하는 물비즈니스에 뒤잇는 시장으로서 공기를 상재로 한 「공기 비즈니스」가 주목 되오고 있다.

 

공기를 「판다」라고 해도, 미네랄 워터와 같이, 예를 들면 「~의 맛있는 공기」라고 이름을 붙여“공기의 통조림”을 단지 매장판매해도 수익을 올리는 것은 간단하지는 않다.장래적으로는, 휴대용 공기를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될 가능성도 부정할 수 없지만, 현재 상태로서는, 공기를 일부러 사려고 시키는 명확한 컨셉을 밝혀, 소비자의 관심을 강하게 끌어당길 필요가 있다.거기서, 키워드가 되는 것이 「건강 유지·증진」과「환경 개선」의 두 개다.

 

(공기캔)

https://blog.naver.com/i733a/20177988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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