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Casual Dept

■ PARKSON 백화점 / 베트남 호치민시

Paul Ahn 2018. 8. 31. 08:39

PARKSON 백화점

 

Parkson Vietnam 사장 인터뷰

이번에 호치민시에서 새 상점포를 연 Parkson의 Tham Tuck Choy 사장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Q: 베트남 진출로부터 5년, Parkson의 성공은?

A:말레이지아의 소매 그룹인 PARKSON은 베트남에 2005년에 진출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에서 6개점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호치민시에 4개소, 하이퐁과 하노이에 1개씩입니다.

 

Parkson가 발전한 이유의 하나에는, 화장품, 액세서리, 인테리어,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상품과 새로운 트랜드를 항상 도입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근대적인 쇼핑 스타일, 서비스의 질외, 편리성을 중시해, 연간을 통해 여러가지 캠페인을 실시, 고객에게 흥미를 가져주시도록 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시장에 대한 투자는 2개의 방향성이 있어, 직접 투자와 Parkson 브랜드의 관리만이라는 것입니다만, 지금까지 폐사는 4개소에 합계 7,000만 달러를 직접투자 하고 있습니다.

 

 

 

Q: 최근호치민시에서 Parkson Flemington가 오픈되었습니다.

경제위기 속 개점은 영향이 있을 텐데요?

 

A:쇼핑·오락 복합 시설 Parkson Flemington는 6층, 2만 6,000 m2로부터 됩니다.

투자주는 100%국내 기업의 Thuy Duong 부동산·상업사이며서, Parkson Vietnam 관리 서비스사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시설은 5군, 6군, 8군, 10군, 11군, Binh Tan군, Tan Binh군, Tan Phu군, Binh Chanh현의 고객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중에서도 베트남 시장은 18% 가까이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하노이 시장의 성장은 기대를 웃도는 것입니다.

이것들이, 우리가 자신을 가져 Parkson Flemington에 투자, 또 소개하는 것을 지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조사로부터, 소비자는, 구입은 유지해, 경제가 곤란한 중 쇼핑 행동을 변화시키고 있을 뿐입니다.

예를 들면 패션 분야에서는, 타당한 가격의 상품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이 때문에 Parkson Flemington에서는, An Phuoc, Viet Tien, Ninomax라고 한, 고품질로 타당한 가격의 국내 상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또 점포는 연말 정확히 구매력이 높아지는 시기에 개점하고 있어, 우리는 판매 상황을 낙관 하고 있습니다.

 

Q:이 Parkson Flemington는 Paujar 그룹의 참가도 있어 지금까지와 다릅니다만, 양자의 관계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하실 수 있습니까?

 

A:Paujar는 대만에 본사가 있으며, 맨션이나 단독주택 주택, 빌라등을 포함한 주택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Parkson Flemington가 최초의 프로젝트가 됩니다.

Parkson는 Paujar사를 전략적 파트너라고 보고 있어 장래적으로 협력해 갈 것입니다.

 

Q:향후의 베트남 시장의 계획은?

 

A:당초의 계획에서는, Parkson 브랜드의 쇼핑센터를, 베트남의 대도시에서 매년 3~4점 열 계획으로, 2010년까지 10 점포로 할 예정이었지만, 실제로는 8 점포 밖에 달하고 있지 않습니다.

넓고 호입지의 장소를 찾는데 난항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계획을 변경해, 연간 2 ~ 3개소의 개점으로 했습니다.

2010년의 계획으로서는 하노이에 2 점포 오픈합니다.

또 다낭에서도 토지를 찾고 있어 2010년 또는 2011년에는 개점하고 싶습니다.

그 외 껀터-시, Nha Trang시, Bien Hoa시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5년안에 Parkson는 15 ~ 16 점포를 열 예정입니다.

 

(Thoi Bao Kinh Te Viet N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