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Health Care

★닥터자르트(Dr.Jart+) / 2018, ‘숙면 연구소’

Paul Ahn 2019. 6. 5. 13:28

★닥터자르트 / ‘숙면 연구소’

(drjart.co.kr)

 

설립 : 2004 (설립자 이진욱)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2 13 엠스페이스빌딩

 

건축감리회사에 일했었던 닥터자르트 설립자 이진욱이 BB크림에 꽂혀서 피부과 전문의 정성재 의사의 상담을 받아 창업했다. 그래서 이름도 'Doctor Joins Art'를 따서 지은 것이다. 참고로 피부와 과학, 예술의 융합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어 제품 디자인도 깔끔하고 멋스럽게 잘 뽑히는 편.

 

스킨 케어를 주력으로 밀고 있으며 특히 민감성 피부 고객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진욱이 CEO를 맡은 해브앤비가 운영했으나 2015년 해브앤비의 지분 33.3%를 에스티 로더에 매각했으며 2019 11 18일 닥터자르트와 모회사 해브앤비의 지분 전량을 에스티로더가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음을 발표했다. 에스티로더가 아시아 뷰티 브랜드를 인수한 첫 사례로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다. 계약 당시 닥터자르트의 기업가치는 약 17억달러( 2조원)로 알려졌다.

 

 

‘지친 현대인에게 숙면을’ 닥터자르트, 숙면 연구소 오픈

http://news1.kr/articles/?3346148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가 첫 번째 자르트 연구소 프로젝트인 ‘숙면 연구소’를 선보였다.

 

 

 

닥터자르트가 새롭게 진행하는 ‘숙면 연구소’는 건강한 피부는 물론 인간의 생활에 영향을 주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인 ‘숙면’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로 스트레스, 열대야 등으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일상에 주목해 숙면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힐링 플레이스다.

 

전시가 진행되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는

외부 가든 공간

숙면 연구 아카이브 전시(1층)

닥터자르트 숙면 굿즈 샵(2층)

숙면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꾸며진 가든(2.5층)

△ASMR ROOM(3층) 등 숙면과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외부 가든 공간에서는 숙면 연구소에 대한 상징성을 나타내는 대형 베개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에어를 주입한 대형 베개 조형물은 한눈에 숙면 테마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숙면 연구소로 발길을 이끈다.

 

1층은 현대인의 양질의 숙면을 위해 닥터자르트가 고민한 수면에 대한 다방면의 자료들로 밀도 높게 꾸며졌다. 수면에 대해 알지 못하였던 사실들을 브랜드 특유의 유쾌하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아카이빙 자료와 함께, 방문객이 직관적으로 ‘수면’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침대와 침구 소재를 활용한 공간을 조성해 숙면에 대한 정보를 보다 흥미롭게 전달한다. 또한 숙면 랩 테이블에서는 숙면을 돕는 다양한 침구 소재와 향기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어 즐길 거리를 더했다.

 

2층에서는 닥터자르트의 다양한 제품 외에도 숙면을 돕기 위해 닥터자르트가 준비한 수면 안대, 베개, 향기 태그와 같은 숙면 굿즈를 준비하여 7월부터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2.5층 테라스에서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식물들로 조성된 가든 공간을 마련해 식물에 대한 정보는 물론, 푸릇푸릇한 식물들 속에서 시각, 후각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3층은 ‘ASMR ROOM’이다. 이 공간은 물이 흐르는 소리, 바람이 부는 소리와 같이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고 수면에 도움을 주어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ASMR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개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1명씩 개개인별로 분리된 공간에서 10분 내외의 ASMR 세션을 체험해 심적 안정을 취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 상 건강한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전제조건인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 여름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 방문해 숙면의 중요성에 대해 환기하고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인의 숙면을 위한 닥터자르트의 ‘숙면 연구소’는 오는 9월까지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뉴스1

2018-06-15

황지혜 기자 hwangn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