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Public Care

★서리풀 가로등 꽃걸이 화분 / 2010, 아름다운 꽃길 조성

Paul Ahn 2010. 6. 8. 10:40

★서리풀 가로등 꽃걸이 화분 / 아름다운 꽃길 조성

 

도심 구석구석 화려한 꽃으로 수 놓다

https://news.v.daum.net/v/20100608081009041

 

평소 삭막하기만 했던 회색빛 도심가로에 가로등 꽃걸이 화분이 설치돼 지나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지역내 주요 간선도로에 '가로등 꽃걸이 화분'을 설치,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초구가 꽃길을 조성한 곳은 반포로(예술의 전당~서울성모병원 2.5Km), 신반포로(이수교~강남고속버스터미널), 남부순환로(사당역~예술의 전당, 3Km), 방배로, 강남대로, 염곡사거리, 한남대교 남단 등 주요간선도로 7곳으로 총 600개의 가로등 꽃걸이 화분이 설치됐다.

 

화분에 식재된 꽃 종류는 사피니아와 제라늄 등으로 최근 일제히 만개해 완연한 여름향기를 발산하고 있다.

서초구는 3일에 한번씩 물을 주고 하절기 이후에는 꽃을 교체하는 등 세심한 관리를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현대자동차, aT센터, 서울성모병원 등 기업들이 총 107개의 가로등 꽃걸이 화분을 기탁함으로써 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양재역사거리, 서초동 대법원앞, 반포대교 남단입구, 반포고속터미널 주변 가로녹지대, 한남대교 남단 5곳에 작약, 부용, 미니해바라기, 페츄니아 등 화려한 여름 꽃을 식재해 지역 곳곳을 화려한 꽃으로 수놓고 있다.

 

특히 이수교 총 350m 구간에는 난간에 걸이화분을 설치, 운전자들에게 회색빛 아스팔트가 아닌 다채로운 꽃빛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간선도로 외 도심 뒷골목 가꾸기도 한창이다.

서초구는 쓰레기 무단투기도 방지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조성하기 위해 뒷골목 상습무단투기지역 총 7곳에 상가번영회, 아파트 부녀회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양심화분'을 설치하기도 했다.

 

아시아경제(www.asiae.co.kr)

2010.06.08.  

박종일 기자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