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ther Marketing〕가시화된 기후변화 리스크와 대응
http://www.seri.org/db/dbReptV.html?submenu=&menu=db02&pubkey=db20130724001
최근 전 세계적으로 태풍, 폭우, 가뭄 등 기상이변이 빈발하고 그 피해규모도 급증하면서, 기후변동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기후변동성은 기온, 강수량 등 기상요인의 분산 변화를 의미하는데, 본 보고서에서 기후변동성 확대로 가시화되고 있는 기후변화 위협이 파급되는 경로와 영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업들의 대응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목차
Ⅰ. 기후변화 위협의 일상화
Ⅱ. 확산되는 기후변화 리스크
Ⅲ. 글로벌 기업의 대응
Ⅳ. 시사점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blen〕스노브 효과(snob effect) (0) | 2021.11.02 |
---|---|
〔Veblen〕베블런 효과(Veblen effect) (0) | 2021.11.02 |
〔Weather Marketing〕기후변화가 인기상품 바꾼다. (0) | 2021.08.20 |
〔Weather Marketing〕日 이상기후, 소비시장을 격변시키다. (0) | 2021.08.20 |
〔Weather Marketing〕미세먼지 역습에 관련 시장 ‘들썩’ (0) | 2021.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