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Mega Trend

2023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co-EXIST 공존’ / 신한카드

Paul Ahn 2022. 12. 29. 08:18

2023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co-EXIST 공존’ / 신한카드

(ngetnews.com)

 

“소비 트렌드 변화 맞춰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비 데이터와 소셜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3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co-EXIST(공존)'를 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co-EXIST는 공존의 의미를 지닌 단어로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속에서 나와 다른 것들을 인정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만들어가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담았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co-EXIST의 글자에 따라 다섯 가지 세부 키워드인

'소비 디톡스의 시대', '밀도 있는 취향 탐구', '하이브리드 라이프', '건강 스펙 시대', '컬러풀 소사이어티'를 2023년 소비 트렌드로 전망했다.

 

 

첫 번째 키워드인 〈소비 디톡스의 시대〉

소비를 무작정 줄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가성비 있고 현명하게 소비하려는 생활 모습을 의미한다.

 

두 번째 키워드인 〈밀도 있는 취향 탐구〉

관심 분야를 전문적으로 파고드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일반인에게 어렵게 느껴졌던 전문 분야도 개인의 취향과 취미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전문 영역을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의 이용도 늘어나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

 

세 번째 키워드는 〈하이브리드 라이프〉

팬데믹의 영향으로 디지털 · 로봇 기술이 발달하며 인간과 기계가 조화를 이루는 일상 공간들이 많아지는 현상을 지칭한다.

 

네 번째 키워드는 〈건강 스펙 시대〉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으로 이제 건강은 단순히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관리해서 업그레이드시켜야 하는 스펙의 영역으로 넘어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마지막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컬러풀 소사이어티〉

소수 집단이 새로운 소비 계층으로 여겨지며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비즈니스가 주목받는 등 개개인의 특성을 다채로운 컬러로 이해하는 사회적 분위가 형성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엔데믹 상황 속에서 나와 다른 것을 인정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만들어가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 도래하고 있다"며 "신한카드는 향후에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깊은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NO.1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2.12.12 16:54

신용준 mibking@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