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씸(OSIM) / 싱가포르 1979,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오씸은 1979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건강가전 브랜드로 현재 26개국 450여 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현재 갤러리아, 현대, 롯데, 신세계 등 약 40여개 명품 백화점 매장에 입점되어 있다.
- 국내 다수의 마사지체어가 OEM 방식으로 유통되는 데 반해, 오씸의 경우 브랜드 자체 연구소와 공장을 보유해 마사지체어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모터까지 직접 생산하고 있다. 오씸의 제품들은 일본 오사카 연구소의 연구‧개발 및 까다로운 자체 검증을 거쳐 생산되고 있다.
OSIM uLove 3
오씸, 안마의자 ‘유러브 3’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오씸(OSIM)의 최첨단 AI 웰빙 안마의자 유러브 3(uLove 3, OS-8218)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에서 수상했다고 오씸코리아 (대표 최호근)가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한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 대회로 매년 제품 디자인 부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컨셉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으며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오씸은 지난 2021년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옴니 센스 웰빙 체어 유드림(uDream, OS-8208) 안마의자 이후 2년 만의 수상이다.
세계 명차 페라리, 마세라티, 벤틀리 등을 디자인한 이탈리아 피닌파리나(Pininfarina)는 유러브 3 에 직관적이고 세련된 제어판과 고급 스포츠카를 떠올리게 하는 시트 디자인, 달의 실루엣을 모티브로 한 측면 디자인, 제품 외관의 탄소섬유 (carbon fiber) 터치와 브러시드 메탈 (brushed metal) 질감 등 슈퍼카 스타일링을 옮겨 놓은 듯한 다양한 외관 디자인 요소에서 피닌파리나의 손길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오씸코리아 관계자는 “40년 이상 마사지기 기술의 헤리티지 바탕으로 개발한 유러브 3는 세계적인 슈퍼카를 연상시키는 과감한 컬러와 디자인이 오씸 브랜드 앰배서더 배우 손석구와의 완벽한 시너지로 경기 침체 속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카이로프랙틱 전문기관인 ACA(American Chiropractic Association)로 부터 제품 효과와 품질,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2023-04-17 10:00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오씸코리아, 서비스고객만족대상 2년 연속 수상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62913131926970&outlink=1&ref=http%3A%2F%2Fsearch.daum.net
오씸코리아는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7 제2회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서비스혁신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고객만족부문’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오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마사지체어 유인피니티, 세계 최초로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사진제공=오씸코리아
1980년 설립된 오씸(OSIM) 그룹은 마사지체어와 힐링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창립 36년 경험을 바탕으로 3D 마사지체어, 세계 최초 스마트 마사지체어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하며 마사지체어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 3대 백화점을 통해 최고급형 명품 건강가전을 판매하는 오씸의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고객 응대부터 배송, AS 서비스를 제공해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오씸은 본사 직영 배송 및 AS 센터를 운영, 신속한 응대 및 제품군별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을 통한 철저한 사후 관리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오씸코리아 관계자는 “타 브랜드의 마사지체어 사용 고객들 중 오씸의 마사지체어로 교체 구입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만큼 오씸의 마사지체어는 품질 및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론칭한 마사지체어 렌탈 서비스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제품 자체의 뛰어난 품질은 물론 렌탈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되는 사후관리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고객만족을 이끄는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2017.06.30
중기&창업팀 허남이
세계적 건강용품 싱가포르 오씸그룹 론심 회장
"신형 마사지 의자인 유디바(uDiva)를 앞세워 한국 중산층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입니다." 가난한 가정환경을 딛고 1979년 싱가포르에서 오씸(Osim)사를 창업해 세계적인 건강생활용품 브랜드로 도약시킨 론심(Ron Sim) 회장은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대중 부유층(mass affluent)'이라는 단어를 여러 차례 언급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대중 부유층은 일반적으로 중산층과 상류층 중간에 속하는 소비 계층을 말한다.
지난 22일 오씸의 한국 시장 진출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위해 방한한 론심 회장은 "유디바는 기존 마사지 체어보다 강력한 파워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29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해 한국 중산층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마사지 의자는 구매 결정권을 쥐고 있는 여성 마음에 들어야 한다"며 "그래서 크기는 기존 제품보다 줄여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디자인은 세련된 곡선을 가미했으며, 재질은 고급스러운 패딩 패턴의 컬러 인조가죽을 써 '모든 실내 인테리어와 완벽한 앙상블을 이루는 의자'라는 콘셉트를 구현했다"고 했다.
유디바 특허기술은 '파워볼 마사지 시스템'이다. 목과 어깨, 허리로 12㎝까지 돌출돼 마사지하는 3단계 돌출시스템인데, 1000만원대 일본 P사 제품과 길이가 같다.
그는 "볼 마사지 테크놀로지는 주무름, 두드림, 롤링 마사지 동작이 결합돼 인체에 더욱 강하고, 정확한 효과를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다리 마사지기는 밑으로 접어 넣을 수 있고, 등받이는 위로 올라가면서 전신 마사지 체어가 되는 다목적 기능을 발휘한다.
론심 회장은 "지금까지 10년간 한국 고급 안마의자 분야에서만큼은 1만대 이상을 팔아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유디바를 중심으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개장한 잠실 롯데월드몰에 설치한 오씸코리아 거점매장(플래그십 스토어)도 그 일환"이라며 "건강가전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 매장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다"고 했다.
특히 VVIP룸은 국내 쇼핑몰이나 백화점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 주택 거실처럼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로 연출해 최고급 안마의자를 고객이 편안하고 여유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라는 설명이다.
연간 매출 1조원 이상인 오씸그룹은 현재 안마의자, 발마사지기, 운동기구, 체온계, 체중계 등 웰빙 건강기기를 생산해 영국 해로즈백화점 등 28개국에 9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2002년과 2005년에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기업 200'에 오른 바 있다.
매일경제 & mk.co.kr
2014-10-26 17:26:59
민석기 기자
'Life Service >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레스트(Orest) / 2017, 안마의자 '브랜드 K'로 선정 (0) | 2023.08.01 |
---|---|
★디코어(D.Core Massage Chairs) / 일본 2018, 안마의자 (0) | 2023.08.01 |
★파나소닉 안마의자(Panasonic Massage Chairs) / 1969, 고급형 안마의자시장 선도 (0) | 2023.08.01 |
★후지의료기(フジ医療器) / 오사카 1954, 최초로 안마의자 개발 (0) | 2023.08.01 |
★세라젬 웰카페(Ceragem Well Cafe) / 홈 헬스케어 가전 체험매장 (0) | 2022.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