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to〕 스탠리(Stanley)가 내놓은 분홍색 텀블러
최근 북미 10~20대 사이에선 ‘분홍빛 열병’이 한창이다. 미국 보온병 업체 스탠리(Stanley)가 내놓은 분홍색 텀블러를 손에 넣으려고 전국 각지에서 새벽마다 대형 마트에 줄을 서거나 노숙을 하는 이들이 폭증했다.
이 분홍색 컵이 인기를 끈 건 작년부터다. 화재로 전소한 차량 안에 놓인 스탠리 텀블러를 열어보니 얼음이 하나도 녹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었던 영상이 틱톡(Tiktok)에서 화제를 모았고, 이후 스탠리 텀블러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의 조회 수는 9억회를 넘겼다. 스탠리사(社) 매출도 급증했다. 2019년 7300만달러(약 976억원)에서 지난해 7억5000만달러(약 1조35억원)로 4년 만에 10배 이상으로 뛰었다.
@Danielle says the ice in her Stanley cup survived a CAR FIRE that inc... | TikTok
틱톡에서 인기를 끌면서 10대 소비자들 사이에선 이 한정판 컵이 꼭 손에 넣어야 하는 물건이 됐다. 작년 크리스마스 미국 대형 마트에선 자녀를 위해 스탠리 컵을 구하러 뛰어가는 부모들의 모습이 보도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연일 품절되면서 49.95달러(약 6만5000원)짜리 컵이 온라인 중고 시장에서 550달러(약 73만원)에 팔리는 일까지 생겼다.
불에 탄 車에서 멀쩡한 텀블러 인증했더니 생긴 일
화재가 발생한 자신의 차 안에서 음료를 담는 텀블러가 멀쩡히 살아남은 모습을 공개한 여성이 텀블러 제조사로부터 새 차를 받게 됐다.
19일(현지 시각) abc7 등에 따르면 다니엘이라는 이름의 미국 여성은 지난 14일 화재로 인해 차량 내외부가 전소된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소셜미디어 틱톡에 올렸다.
해당 영상을 보면 다니엘의 차는 앞유리가 깨져있는 등 화재로 인해 모두 망가진 상태다. 하지만 컵홀더에 꽂혀 있는 주황색 텀블러는 플라스틱 빨대가 휘어지고 재가 묻었을뿐 손상된 곳이 거의 없었다. 심지어 다니엘이 텀블러를 흔들자 아직 얼음이 남아 있는 듯 달그락거리며 부딪히는 소리도 들린다.
다니엘은 이 영상을 게시하며 “불에 타서 목이 마른가? 스탠리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20일 기준 조회수 7790만회 이상, 좋아요 80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화재 차량에서 멀쩡히 살아남은 스탠리 텀블러./틱톡(Danimarielettering)
영상이 화제가 된 후 스탠리 측에서는 다니엘에게 감사를 표했다. 글로벌 대표이사 테렌스 레일리는 영상을 통해 “우리 제품의 품질을 설명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예는 생각할 수 없다”며 다니엘에게 새 텀블러와 함께 새 차를 선물하겠다고 제안했다.
레일리는 “당신이 무사해서 다행”이라며 “우리는 당신에게 스탠리 텀블러를 몇 개 더 보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 가지 더 있다. 우리는 이전에 이런 일을 해본 적이 없고, 아마 다시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당신의 차를 바꿔주고 싶다”고 했다.
이에 대해 다니엘은 17일 틱톡을 통해 “스탠리 대표이사의 영상을 봤는데 거의 기절할 뻔했다”며 “정말 감사하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축복받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텀블러를 기념품으로 보관하겠다고 했다. 이후 19일 스탠리로부터 받은 새 텀블러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1913년 설립된 스탠리는 등산객과 캠핑족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특히 텀블러 제품이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니엘이 사용한 텀블러는 스탠리의 인기 제품 ‘어드벤처 진공 퀜처’ 제품으로 추정된다. 스탠리 홈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졌으며 따뜻한 음료는 7시간, 차가운 음료는 11시간 유지된다. 얼음은 48시간 동안 녹지 않고 유지된다.
2023.11.20. 11:48
정채빈 기자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tto〕 미국서 인기 폭발… 잭팟 터진 냉동김밥 ‘올곧’ (0) | 2024.06.05 |
---|---|
〔Ditto〕 '산리오 제품' 열광하는 초등생들 (0) | 2024.06.05 |
〔Ditto〕 ‘디토 소비’ 열풍에,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0) | 2024.06.05 |
〔Ditto〕 ‘나도’, ‘나도 마찬가지야’, ‘나도 너의 생각과 같아’ (0) | 2024.06.05 |
〔Ditto〕 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디토소비 (0) | 202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