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디토소비
“나도”라는 의미의 ‘Ditto’가 소비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사람, 콘텐츠, 유통 채널의 선택을 따라 하는 디토소비는 구매 의사결정에 따르는 복잡한 과정과 시간을 건너뛰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FOBO, 즉 실패의 두려움을 줄이기 위한 손쉬운 방편, 디토소비가 뜬다.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tto〕 ‘디토 소비’ 열풍에,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0) | 2024.06.05 |
---|---|
〔Ditto〕 ‘나도’, ‘나도 마찬가지야’, ‘나도 너의 생각과 같아’ (0) | 2024.06.05 |
〔Cashier Free〕 식약처, 식품 판매 무인매장 위생관리 지침 (0) | 2024.05.26 |
〔Cashier Free〕 아마존은 왜 무인매장 '아마존 고'를 폐쇄할까? (0) | 2024.05.26 |
〔Cashier Free〕 무인매장 전성시대 '대세' 바뀐다… (0) | 2024.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