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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aS〕 RaaS(Retail) – 서비스형 리테일

Paul Ahn 2024. 6. 24. 13:31

⊙RaaS(Retail) – 서비스형 리테일

 

- 서비스형 리테일(RaaS)유통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공간, 물류망, 고객 정보, 기술 등의 자산을 활용, 다른 소매·제조업체의 인프라 향상을 위해 B2B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매장 임대 모델과 비슷해 보이지만 유통업체가 직원 관리, 판매, 고객 응대, 데이터 수집 등 모든 서비스와 운영을 담당하기 때문에 입점 업체에 주어지는 혜택이 일반 매장 대비 크다고 볼 수 있으며.

 

- 신기술을 매장에 도입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취합하고 다시 데이터화해 입점 업체와 공유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상품 판매보다 고객 경험에 집중하기 때문에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혁신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고 고객 역시 새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비스형 리테일 〈b3ta〉 매장의 설비

 

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장에는 고도의 설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b3ta 매장에 24개의 고해상도 3D 카메라가 매달려 있습니다.

 

그에 따라 중요한 주요 수치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체류 시간 : 고객이 제품에 시간을 얼마나 소비합니까?

• 제품 : 특히 흥미로운 제품은 무엇입니까?

• 상호 작용 : 고객은 제품과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태블릿은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문서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고객은이 정보를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비교하고 리뷰를 읽고 주문하십시오. 웹 스토어처럼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기존 소매 업체와 달리 b8ta의 제조업체는 플랫폼을 통해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챗봇을 통해 매장에서 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몇 명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p은 옴니 채널 기술을 갖춘 플랫폼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통찰력이 제공되므로 제품 개발, 디자인 및 마케팅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