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메트로
이경상 대표 "초소형 이마트, 시장에 정착시킨다"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신세계가 초소형 이마트인 광명점을 신규 사업영역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다.
광명점은 `이마트 메트로(Metro)`라는 포맷(format)으로 운영되는 350평 규모 초소형 매장. 다른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사들인 매장이지만, 향후 이마트의 도심형 소형점 확대를 위한 시험 무대가 되고 있다.
이경상 이마트 대표(사진)는 14일 "광명점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하고, "규모에 맞는 시스템·상품조달·인력운영 등을 성공적으로 보완하면 하나의 사업영역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마트는 메트로 포맷 외에도 대형마트와 메트로의 중간급인 `에브리데이(Everyday)` 포맷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 두가지 포맷은 소형화를 추진하고 있는 이마트의 테스트 매장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대표는 이 같은 소형 점포의 확대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앞으로는 땅 크기에 점포를 맞춰나갈 계획"이라는 말로 대답을 대신했다.
연내 메트로나 에브리데이 포맷 매장의 신규 출점 소식을 기대해도 되겠냐는 물음에는 "그렇게 확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현재 106개 점포를 운영 중이며 이 가운데 2곳은 에브리데이, 1곳은 메트로라는 포맷으로 운영 중이다. 에브리데이 매장은 그러나 지난 2001년 이후 신규 출점이 없었으며, 메트로 매장은 올해 초에 처음 선보였다.
'Type of Operation > @SM.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플러스의 부지추천 (0) | 2018.09.11 |
---|---|
■ 롯데슈퍼(Lotte super) / 2001, 신선 중심 지역밀착형 슈퍼 (0) | 2018.09.11 |
■ GS수퍼마켓 / 1974, 럭키슈퍼체인으로 출발 (0) | 2018.09.11 |
⊙良水 오아시스 / 슈퍼에서 물 제공서비스 (0) | 2018.05.13 |
■ 야오코(ヤオコー, YAOKO) / 1957, 생활제안형 슈퍼마켓 (0) | 2018.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