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Outdoor

★배스프로샵(BPS : Bass Pro Shops) / 미국 1972, 세계최대 아웃도어용품점

Paul Ahn 2018. 10. 22. 14:44

배스프로샵(BPS : Bass Pro Shops) / 미국 1972년, 세계최대 아웃도어용품점

Bass Pro Shops

 

 

설립 : 1972년

설립자 : 조니 모리스(Johnny Morris)

본부 : 2500 E. Kearney Springfield, MO 65898 미국

점포수 : 177 (카벨라82포함)

직원수 : 40,000

 

취급상품

사냥, 낚시, 캠핑 및 기타 관련 야외 레크리에이션 상품의 미국 비상장 소매 업체

배스 프로 숍은 야외 기술 워크샵, 플라이 낚시, 네덜란드 오븐 요리, 상점에서 양궁 범위가 있는 양궁 사냥 및 GPS 네비게이션과 같은 교육 기술을 제공한다.

 

이 가게 외에도 설립자는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에 야생 동물의 경이로움을 열었다. 이 박물관과 수족관은 수많은 생태계를 재현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야생 동물 명소로 간주됩니다.

 

소매점

Bass Pro Shops는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에서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큰 플래그십 스토어는 아웃도어 월드 매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가장 큰 상점은 멤피스, 테네시에 있는 피라미드이다.

 

〈역사〉

-1970연대에 창업자 존·모리스가 미국 미저리주에서 부친의 경영하는 술집의 뒤에서 시작한 낚시밥 판매업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후 낚시도구·아웃도어 용품의 카탈로그 판매사업을 성공시켜, 현재는 대형점을 전미 전개하기에 이르러, 스포츠 용품 판매업으로서는 Sports Authority(스포츠 권위) 등과 대등한 전미 최대급의 소매 체인이다.

 

-창업 당시는 낚시용품의 판매가 중심이었지만, 현재는 총기나 수렵용품을 필두로골프용품이나 어패럴관련 등도 매상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어, 오리지날 상품이나프라이빗 브랜드의 전개, 대기업 브랜드와의 제휴도 진행되고 있다.

 

-또, 리조트 숙박시설/레스토랑 사업의 전개도 하고 있다.


〈점포특성〉

각 점포에서는 상품 레이아웃이나 점내 디스플레이를 고집하여 거대한 폭포나 수조, 동물의 박제등이 장식되어 대자연의 실제감을 카모시이고라고 있다. 거기에 온갖 아웃도어·스포츠 용품을 갖추어 대형pleasure boat나 ATV까지도가 다수 점내에서 판매되고 있어 레스토랑, 게임센터, 기프트 숍, 실탄 사격장 등도 완비되어 점포에 따라서는 이발관이나 여행 대리점도 있는 등, 미국형의 원스톱 쇼핑의 전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점포현황〉

BASS PRO SHOPS “Outdoor World”를 전미에서 약 60 점포(캐나다 2점) 이상 체인 전개

 

 

 

Bass Pro Shops at the Pyramid Memphis Pyramid

 

소재지 : 1 Auction Avenue, Memphis, TN 38105-1400

 

〈외관〉

 

 

 

〈매장전경〉

 

 

 

 

 

 

 

 

 

 

 

 

 

〈기타점포〉

 

 

 

 

 

 

 

 

〈미국 유통업체 탐방기〉

글쓴이 : 권용성 2009

 

Bass Pro Shops은 얼마 전 체인스토어협회에서 번역한 유통트렌드 2013을 보고 알게 된 전문점이었다.

장시간을 달려 매장 주차장에 도착해 보니 외형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꼭 산장에 온 느낌이었다.

 

Outdoor World라는 매장의 문구를 보니 기대감이 더욱 배가 되었다. 매장의 입구에 들어서니 정말 산장에 온 것 같았다. 국립공원 입장하는 것처럼 목재로 된 부스에서 멋진 복장을 하신 분들이 맞아 주셨다. 어색한 외국어로 인사를 하고 들어서니 무슨 별천지에 온거 같은 기분이 들었다. 천정에 주렁주렁 매달린 각종 물고기며 여기저기 보여지는 모습이 놀이공원에라도 온 기분이었다. 매장 단층 면적이 4,000평 이상은 되어 보였다.

 

 

 

 

<그림 135. 매장 외관>                  <그림 136. 매장 내부 천정>

 

 

 입구에 들어서자 오른쪽으로 보트센터가 보였다. 보트센터에서는 말 그대로 각종 보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했다. 제법 괜찮아 보이는 보트도 2,000만원 정도였는데 국내에서도 이정도 가격에 판매하면 구매자가 꽤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트센터 옆으로 낚시용품 코너가 있었다. 말이 코너지 200~300평 정도의 규모에 낚시대를 모두 세워둔 모습은 측면에서 보면 잘 모르지만 2층에서 내려다 보니 정말 멋있었다.

 

 

 

<그림 137. 낚시용품>                   <그림 138. 수상스포츠 용품>

 

 

 전문점 답게 흔히 접할 수 없는 어군 탐지기와 GPS도 많았다. 가격도 국내에서 판매되는 GPS와 크게 차이도 없고, 어군 탐지기의 경우 낚시를 할 때 사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였다.

 

그 옆으로 Bass Pro Shops이 자랑하는 수족관이 있었다. 150,000리터의 물이 담긴 수족관에는 각종 물고기가 있고 2층 높이에서 폭포처럼 물이 끝없이 쏟아지는 모습은 보는 것 자체로 즐거움을 주고 있었다. 실제 매장을 방문한 많은 고객들이 수족관앞에서 즐거워 하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림 139. 수중탐지기>                 <그림 140. 거대한 수족관>

 

 

 Outdoor답게 등산 용품이 빠질 수 없었다. 남성, 여성용에 맞는 각종 등산의류와 장비, 신발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국내에서도 친숙한 브랜드들이 많이 있었다.

 

 

 

<그림 141. 각종 신발>                 <그림 142. 남성의류>

 

 

 매장 한쪽에는 놀이공원에 가면 볼 수 있는 사격장이 있어 고객들이 사격게임을 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그 옆으로는 3층 높이의 실내 폭포가 있는데 폭포에도 역시 오리와 물고기가 실제로 살고 있었다.

 

 

 

<그림 143. 매장내의 폭포>             <그림 144. 카지노 방향 계산대>

 

 

 2층의 사냥코너에는 사냥과 관련된 총, 활, 사냥도구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일반적인 사냥총 외에도 총기코너에 가보니 서부시대에 사용했을 법한 오래된 총들과 영화에서 봤던 다양한 총들이 진열되어 있어 박물관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다.

 

 

 

<그림 145. 각종 석궁>                  <그림 146. 2층에서 바라본 의류매장>

 

 

 2층의 경우 중간중간에 동물 박제를 해놓은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실제 도망가는 동물과 먹잇감을 따라가는 사자의 모습을 보면 눈동자까지 겁에 질려하는 표정이 보이는 것이 정말 내가 사냥을 하고 싶은 기분이 들도록 자극하고 있었다.

 

 

 

<그림 147. 매장내 박제>               <그림 148. 2층에서 본 낚시매장>

 

 

 전체적인 매장의 모습속에서 고객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었다. 에스컬레이터도 산속에 있는 느낌을 주기 위한 형태이고 계단과 중간중간의 박제들 한가롭게 누워있는 사자의 무리들과 기린이 서있는 매장을 보고 있노라면 사파리에라도 온 느낌이 절로 들었다. 매장 입구에서부터 화장실까지 어디 하나라도 쉽게 만든 것이 없어 보였다. 이번 방문에서 가장 인상적인 매장이었다.

 

  

 

<그림 149.에스컬레이터>  <그림 150. 사자>           <그림 151. 암벽등반모형>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국내에는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알려진 전문점이었다. 실제 인터넷을 통해 낚시용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았다. 뛰어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에서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

 

 

 

<그림 152. 낚시도구상담소>             <그림 153. 캠핑용품>

 

 

 


Bass Pro Shops at the Pyramid Memphis Pyramid

 

1 Auction Avenue, Memphis, TN 38105-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