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코르셋 입은 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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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콜라보레이션의 진수를 보여준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장폴고티에가 창안한 코카콜라 상품ⓒ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의 진수를 보여준 제품은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가 창안한 코카콜라 상품입니다. 고티에는 코카콜라의 특유한 곡선형 병 허리에 마돈나 코르셋을 입혀 칼로리의 가벼움을 하이패션에 담았습니다.
코르셋을 입은 새 코카콜라는 저칼로리 한정판이라는 뜻을 담아 ‘코카콜라 라이트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난 8월 제일모직이 생산과 유통, 판매를 직접 관리하는 SPA(스파)브랜드인 에잇세컨즈는 코카콜라 브랜드와 협업하여 새로운 맵시의 의류를 출시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티셔츠에 코카콜라 브랜드의 감성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녹여낸 것입니다. 브랜드의 이름을 빌려 로고만 크게 붙이던 기존의 방식과 다릅니다.
영어 콜라보레이션은 ‘협업’이라는 의미로 디자이너와 아티스트가 기업의 상품 개발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기업과 기업이 공동작업을 거쳐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협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들은 서로 이미지를 흡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층 유연하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출처] [제155호] 공감 시대 / 코르셋 입은 코카콜라(2012.10.16)|작성자 기분좋은Q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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