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Mega Trend

2013년 주요 10가지 트렌드 / 트랜드워칭 ★

Paul Ahn 2013. 1. 17. 11:10

2013년 주요 10가지 트렌드 (트랜드워칭)

http://trendwatching.com/

 

 

머릿말:

2013년은 기회와 필요라는 완벽한 폭풍이 함께 불어올 것이다. 어떤 경제는 (나름대로) 괜찮게 유지될 것이고, 어떤 경제는 분열이 일어날 것이다. 하지만 종사하는 시장이나 사업과 관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필요, 욕구, 기대를 이해하고 그에 들어맞는다면 이윤을 남길 기회는 언제나 얼마든지 존재할 것이다. 재구성된 세계 경제, 새로운 기술 (또는 새로운 방식으로 적용된 '옛'기술), 새로운 사업 모델 등등! 고민할 필요가 없지 않은가? 이번 호에서는 당신이 앞으로 12개월 동안 이용해야 할 10가지 주요 소비자 트렌드 (무작위 순)을 개략적으로 다룬다. 자, 앞으로 나아가보자.

잊지 말아야할 것...

Liaoning 16, 중국 최초 항공모함

다른 모든 좋은 단어들이 그렇듯, ‘트렌드’라는 단어는 다면적이다 ;-) 트렌드란 누군가에게는 2015년 가을/겨울 콜렉션을 의미하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선진 시장에서의 에너지 가격의 상승을 의미한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꼭 밝히고자 한다.
    • 우리는 소비자 트렌드에 초점을 둔다.
    • 전반적인 그림이나 거대 트렌드 또한 조사를 하나 이 정보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를 연구하기 위한 것일 뿐 그것에 관한 우리의 의견을 발행하지는 않는다. 게다가,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추는 다른 연구 기관들이 이미 즐비하다. McKinsey의 Global InstituteThe Economist가 그 좋은 예시이니 확인해보도록.
  • 소비자 트렌드는 계절과 같지 않다. 달력에 적히는 숫자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소비자 트렌드는 여러 가지 교류, 재결합, 신-구 소비자 행동과 이노베이션이 만나고 짝을 짓고 하면서 출현한다. 그리고 일단 출현을 하면 계속해서 진화한다.
    • 즉, 이번 리스트에 소개하는 트렌드는 SERVILE BRANDS부터 EXCEPTIONALL까지 지난해에, 심지어는 이 전에 소개한 트렌드와 교차하는 지점이 있다.
    • 이 무료 Trend Briefing은 우리가 생각하기에 당신이 2013년에 알아둘 필요가 있는 10가지 트렌드를 소개한다. 하지만 이는 앞으로 다가올 12개월간 크게 작용할 소비자 트렌드들일 뿐이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트렌드 콘텐츠들을 파헤쳐 보도록. 또는 이번 호 11번째 트렌드를 확인하길 ;-)
  • 여기서 소개되는 어떤 트렌드도 모든 소비자에게 적용되지는 않는다. 그러기에는 인간이란 존재는 너무 복잡하다. 어떤 트렌드가 당신에게 적합한지를 생각하면서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지도 생각해보라.
그리고 그것이 제일 중요한 사항이다. 결국, 적용을 하기 위해 트렌드를 확인하는 것이다.소비자 트렌드를 이윤을 창출하는 새로운 이노베이션의 영감으로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저 알아서 좋은 것일 뿐이다. 그러니 행동으로 옮겨라. 이 트렌드들을 적용하고 2013년에는 수익을 증가시켜라. 영리 조직이건, 비영리 조직이건 말이다!

적용 / trendwatching.com을 정기적으로 읽어온 독자라면 우리가 늘 강조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적용하는 네 가지 방법에 익숙할 것이다. 당신의 비즈니스에 트렌드가 어떻게 작용할지 분석할 때, 다음의 사항을 계속해서 스스로 질문하라.

    1. 어떻게 이 트렌드가 당신 회사의 목표에 영향을 끼치고 그 목표를 달성해가는 데 도움을 줄지.
    1. 어떤 식으로 이 트렌드가 새로운 비즈니스 컨셉, 매우 새로운 사업, 새로운 브랜드를 생각해내는데 영감을 줄 수 있는지.
    1. 어떻게 이 트렌드가 특정 부류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제품, 서비스,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1. 어떻게 이 트렌드가 광고나 마케팅에 반영되고, 이미 이 트렌드 안에서 '살고'있는 고객들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지.
행운을 빈다! 마지막으로…

2013년에 다가올 소비자 트렌드의 물결을 더 잘 타고 싶다면? 2013년도에,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공될 무료 Trend Briefings을 정기구독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 trendwatching.com logo

트렌드를 적용하는 것이 이렇지 않아도 돼서 즐겁지 않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