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Home Service

★KT 올레플라자 / AS 및 융합 서비스

Paul Ahn 2017. 7. 24. 08:43

★KT 올레플라자 / AS 및 융합 서비스

 

 

KT는 오는 20일 아이폰 전문 엔지니어의 일대일 상담과 원스톱 AS를 받을 수 있는 '올레 AS센터'를 강남 올레애비뉴 4층에 연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이를 시작으로 5월까지 수도권과 전국 주요 광역도시 10곳에 아이폰 전문AS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레AS센터는 엔지니어 실명제를 도입해 책임 있는 AS를 구현하고, 장인제도와 등급화를 통해 정확한 아이폰 전문 상담과 수리 서비스
를 제공할 것이라고 KT는 전했다.

올레AS센터는 KT플라자 인근에 있어 요금수납, 통화내역 조회 등 다양한 상담업무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최신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PC, 초고속인터넷, IPTV 등을 직접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낮 시간에 바쁜 고객을 위한 '야간AS',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상담'도 도입한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IBK기업은행, KT 올레플라자 입점..

 

KT와 IBK기업이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T의 올레플라자에서 KT 이석채 회장, IBK 조준

희 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BK스마트브랜치 1호점을 오픈했다.

 

 

KT와 IBK는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T의 올레플라자에 IBK스마트브랜치 1호점을 오픈했다. 이석채 KT 회장(왼쪽)과 조준희 IBK 은행장이 ‘스마트창구’에서 통장 개설을 체험하고 있다.

 

 

 

IBK스마트브랜치는 기존의 은행점포와 달리 올레플라자 공간에 샵인샵(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한 기업은행의 새로운 지점.

통신-금융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다. 고객은 한번의 방문으로 올레플라자에서는 유무선 통신서비스 업무를, IBK에서는 은행 업무를 원스탑(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은행 창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구비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금융업무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지능형순번기’는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외부에서 다른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디어월’은 최신 컨텐츠 및 날씨, 뉴스 등의 생활정보을 제공한다. ‘스마트창구’에서는 고객 스스로 간단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영상상담기기’를 통해서는 금융전문가와 1:1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IBK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KT 고객에게는 환율우대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환전이나 해외 송금시 최고 70%, 해외 송금시 송금 수수료는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금일 역삼동에 오픈한 IBK스마트브랜치를 시작으로, 오는 26일에는 경기도 수원에 2번째 IBK스마트브랜치가 오픈될 예정이다. KT와 IBK는 이들 점포의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전국적으로 IBK스마트브랜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레플라자 공간을 활용하여 오픈한 IBK스마트브랜치는 통신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은 물론, 고객에게도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준희 기업은행 은행장은 “IBK스마트브랜치는 공중전화와 ATM을 결합한 ‘길거리점포’ 사업에 이은 IBK-KT 융합사업의 결정판”이라고 말했다.

'Life Service > @Home Serv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일금고제작 / 세계 내화금고 시장에서 34.8%의 점유율  (0) 2019.02.26
★HD CCTV 전문점  (0) 2019.02.26
⊙세무사 현황  (0) 2012.10.23
⊙세무회계 플랫폼  (0) 2012.02.01
⊙생활정보지  (0) 201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