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Festival

♠퇴촌 토마토 축제 / 광주, 6월

Paul Ahn 2019. 6. 25. 08:27

♠퇴촌 토마토 축제 / 광주, 6월

http://www.thedailynews.co.kr/sub_read.html?uid=20979

 

12회 퇴촌 토마토 한마당, 620일부터 퇴촌면 정지리에서 개최 명품 퇴촌 토마토 한마당 축제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12회 퇴촌 토마토 한마당이 오는 2014 6 20일부터 6 22일까지 3일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행사장에서 갖는다. 

 

퇴촌면 토마토는 팔당호반의 청정지역 약 264,000(8만여평)에 토마토 재배단지를 조성하여 약 100여 농가에서 수정벌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방식 등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당도 높은 고품질 상품만을 생산하여 수도권 제일의 명품 토마토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퇴촌 토마토 한마당은 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성수)가 주최하고, 광주시를 비롯하여 광주시 의회, 퇴촌농협이 후원한다.

 

 

 

 

 

행사일정은 첫날인 20일에 가야금 병창과 까딸레나, 핫썸머댄스, 실버건강댄스, 모듬 북 퍼포먼스 등이 개막식에 앞서 펼쳐지며, 식후행사로는 토마토 품평회, 토마토 웰빙요리 시식, 광주시 주민자치센터 공연, 광주시립농악단 공연, 토마토 힐링 가요제 예선이 이어져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이틀째인 21일에는 환경사랑 글짓기 및 사생대회와 추억의 토마토 박터트리기 대회, 경기민요 및 궁중무술 시범과 청소년 밴드 연주와 다문화 여성 장기자랑 등이 펼쳐지고, 22일에는 21일에 이어 퇴촌토마토 타임, 태권도시범 및 안데스 공연, 광주시립 광지원 농악단 한마당이 함께 하고, 주민자치센터 한국무용 공연과 푸른 숲학교 학부모밴드 연주와 7080 뭉게구름 공연 등이 펼쳐진다.  

 

상설행사장에서는 체험행사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마토 수확체험과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 특히 관광객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토마토 풀장 2개소를 마련하여 행사 이틀째와 마지막 날에도 진행한다.  또한, 시식·판매행사로  토마토 할인 판매, 퇴촌 토마토 모종판매와 산지에서 생산된 토마토로 20여 가지의 토마토 웰빙음식을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토마토 웰빙음식 전시회와 시식회」, 토마토 쥬스 시음회 등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맛의 여행으로 방문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전시행사로는 광주시 중소기업 전시, 토마토 품종별 전시관과 농산물원산지 비교전시, 토마토관련 사진전시관과 민물고기 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고,  광주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동해시와 동주도시의 홍보관도 전시될 예정이어서 볼거리와 알거리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다. 공개행사로는 21일 광동리 청정습지 생태공원 내에서 광주하남교육청 주관으로 초등부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환경사랑 글짓기 및 사생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3일간은 토마토를 30% 할인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우체국 택배 부스를 옆에 설치하여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우체국 택배 운영을 하여 축제도 즐기고 싼값에 편하게 토마토를 구입 할 수 있다. 

 

광주시 퇴촌면 관계자는 "천주교 발생지인 천진암을 비롯하여 수려한 팔당호, 우산천 계곡과 조선백자도요지, 남한산성, 경안생태습지공원, 남종면 귀여리에 위치한 팔당 물안개공원 등이 위치하여 퇴촌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축제와 함께 역사문화관광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홍재희 기자

 

 

제11회 퇴촌 토마토축제(6월21~23일)

http://tomato.gjcity.go.kr/n/


“팔당호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무공해 토마토 맛 보세요.”

경기 광주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퇴촌면 정지리에서 ‘퇴촌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다. 양봉 수정 등 30년간 축적된 재배기술로 생산되는 퇴촌 토마토는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토마토를 시중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토마토 수확 체험,방울토마토 받아먹기,토마토주스 시식회,토마토 탑 쌓기 등 토마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왕실도자기,분재·화훼,현대서양화 등을 전시·판매하는 한편 인기 연예인의 축하공연과 풍물패,가야금 합주,궁중무술 시범,태권도 공연,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곁들여진다(031-767-3736).

광주에는 즐길거리도 많다. 지난 2월 말에 개장한 스파그린랜드는 미술관 분위기의 웰빙스파로 수치료를 하는 대형 버블탕 등 정통 독일식 온천 개념을 도입했다. 이열치열로 더위를 사냥하는 온천욕,찜질방 등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다(031-760-5700).

이밖에도 팔당호,우산천 계곡,조선백자도요지,남한산성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체험 미술을 즐길 수 있는 바탕골 미술관 등이 있다(031-774-0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