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Festival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 추자도, 7월

Paul Ahn 2019. 7. 1. 13:02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 추자도, 7월

http://www.sisa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219543

 

기 간 : 7. 11() ~ 7. 13()    

개막식 : 7. 12(), 20:00 ~ 21:00    ·

장 소 : 추자면 일원  

 

· 공연프로그램 : 공연, 불꽃놀이, 추자풍물 등   

· 참굴비 홍보프로그램 : 참굴비시식행사 및 참굴비 어선 퍼레이드, 이벤트 등   

· 추자도 체험행사     

- 바늘대치기체험, 굴비엮기체험, 전마선 노젓기체험, 후릿그물체험,     

- 고기맨손잡기체험, 갯바당 바릇잡이체험, 해상유람체험     

- 추자 올레길(18-1코스) 탐방 등     

 

· 기타행사 : 100주년 기념행사 및 노래자랑, 공연 등  

 

 

추자도 참굴비축제방문객 17천명매년 4만명이상 꾸준한 지역 경제 도움 푸드투데이는 2013년 지역경제에 기여한 지역 축제 14개와 축제를 빛낸 인기가수 14명을 선정했다. 

 

 

 

추자대교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상추자도와 하추자도 2개의 주 섬과 추포도, 횡간도를 포함한 부속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 북쪽 바다 가운데에 있어 제주로 왕래하는 수로의 중간 집결지였던 추자군도는 다양한 어장과 풍부한 어족으로 인해 풍부한 해양 환경을 가지고 있어 어업을 주로 하고 있다.

 

200여미터가 넘는 몽돌 해변이 몽환적이고 추자도 등대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남해의 다도해와 제주의 한라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6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2013 615일부터 16일까지 '·바다·사람이 동화되어 살아가는 곳, 찾아가고 싶은 섬' 추자도에서 개최됐다. 추자면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굴비 엮기, 생선상자 접기, 그물 엮기 등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어민들의 일상을 보여주는데 힘썼다. 탐방객을 위한 해상 유람 및 선상낚시, 전통 전마선 노젓기, 후릿그물 고기잡기, 맨손 고기 잡기, 바릇잡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선보였으며 추자도 예술인 작품 전시, 깃발전, 한마당 풍물잔치, 어린이 백일장, 굴비와 멸치 젓갈 시식 등 향토 음식 맛보기 등 부대행사도 마련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추자면축제추진위원회는 탐방객들의 편의를 위해 행사 기간 제주항추자도 정기여객선 운항 횟수를 1 2회에서 4회로 늘렸으며 행사장 특산물 판매장에서 굴비를 사면 1박스를 덤으로 주는 '11' 이벤트로 탐방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축제 초기 17,000명이던 관광객이 09년 이후 40,000명을 넘었으며 현재까지 매년 42,000명 정도가 방문하고 있다.

 

거리가 멀고 섬이라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늘지는 않지만 조금씩 늘며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내년에도 더 좋은 축제가 되도록 하며 관광객 수송에도 차질 없도록 준비하겠다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