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Job Incu

★TV홈쇼핑 방송연출자 (PD)

Paul Ahn 2018. 7. 1. 16:02

★TV홈쇼핑 방송연출자 (PD)

 

NS홈쇼핑 TV영상사업본부 이은석 PD  "MBC에 김태호PD, TvN 에 나영석PD가 있다면 NS홈쇼핑에 이은석PD가 있다."

http://www.fnnews.com/news/201501111720054279

 

 

NS홈쇼핑 TV영상사업본부 생활문화영상팀 과장인 이은석 PD(39.사진)는 "올해 홈쇼핑 트렌드는 MBC 무한도전의 영향으로 의상, 음악 등 90년대 감성코드가 유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PD는 "스타, 전문가를 내세운 특화 방송 확대, 정보와 재미를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강화, 카카오톡과 UCC 등을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 확대가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007년 NS홈쇼핑에 경력직으로 입사해, 생활.가전.문화.식품.여행 등 홈쇼핑 대표 상품 대부분을 연출했다. 현재는 생활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다. 한 달에 보통 18~20번 정도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에서는 약 7~10개 정도의 상품을 연출한다.

 

그에게 TV 홈쇼핑 PD의 역할을 묻자 "수많은 상품 중 무엇을 결정할지 고민하는 고객(햄릿)에게 차별화된 연출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리더'"라고 답했다.

 

영화에서 '시나리오'가 가장 중요하다면 홈쇼핑에서는 '상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그는 "상품 특성에 맞는 방송 시간 편성, 효과적인 상품 정보 전달을 위한 영상 연출, 더불어 상품을 설명하는 쇼핑호스트의 노력이 결합돼야 '대박'이 가능하다"면서 "상품을 기획하는 MD(상품기획자), PD, 쇼핑호스트의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