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혼자먹기 힘들어'…1인가구용 '애플수박' 인기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609_0014139203&cID=10401&pID=10400
혼자 먹기에는 지나치게 큰 수박의 대체품으로 일반수박의 4분의1 크기인 '애플수박'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수박을 먹고 싶지만 부담스러운 1인가구가 늘면서 애플수박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애플수박은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수박은 조각 수박보다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껍질이 얇아 음식물 쓰레기가 적게 발생한다.
세븐일레븐은 9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필요한 만큼 소량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일반 수박보다 작은 '애플수박'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애플수박은 1인 가구가 많은 독신상권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독신 상권이 27%를 차지, 유흥가(15%), 주택가(12%) 상권보다 두 배 가량 높았다.
윤성준 세븐일레븐 신선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소량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소용량, 소포장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1인 가구에 알맞은 양으로 구성된 신선식품 구색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슈퍼도 지난 1일부터 애플수박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슈퍼는 애플수박을 처음 도입한 지난해 5만통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보임에 따라 올해 물량을 20배 늘려 준비했다.
2016-06-09
'Trend & Issue > @Food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인외식〕 싱글족 겨냥한 일본 도쿄의 1인식당 5선 (0) | 2019.09.20 |
---|---|
〔1인외식〕외식업소의 보물 나홀로족! (0) | 2019.09.20 |
〔슈퍼푸드〕미래식량, 바다의 슈퍼푸드 (0) | 2019.09.19 |
〔슈퍼푸드〕‘미래 식량’ 스피루리나 시장규모 확대 (0) | 2019.09.19 |
〔길거리음식〕세계에서 길거리 음식이 가장 유명한 도시 Top 10 (0) | 2019.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