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Food Trend

〔다이어트〕"탄수화물 줄이자" 밥 없는 도시락, 면 없는 짬뽕

Paul Ahn 2020. 2. 2. 10:35

〔다이어트〕"탄수화물 줄이자" 밥 없는 도시락, 면 없는 짬뽕

http://imnews.imbc.com/replay/2016/nwdesk/article/3977214_19842.html

 

탄수화물 밥 면 쌀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직장인들에게는 출근해서 점심메뉴 고르는 것도 직장생활의 재미 중 하나인데요.

요즘 일본에서는 주식인 밥이나 면을 뺀 식당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이동애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도쿄 긴자의 짬뽕 전문점.

 

짬뽕 국물에 면을 빼고 7종류의 야채만 480그램을 넣어 한 끼 식사를 내놓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손님들의 요구로 면 없는 짬뽕을 팔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전국 체인점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바다/나가사키 짬뽕 점장

 

"면이 필요 없다는 손님들의 요구로 탄생한 메뉴입니다."

도쿄 시부야에 있는 이 도시락 판매점에도 밥 없는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주식인 밥 대신 브로콜리를 채워, 밥을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젊은 여성뿐 아니라 뱃살이 신경쓰이는 중 장년층 남성 직장인들이 즐겨 찾아, 하루 주문량의 30%는 밥 없는 도시락입니다.

 

"(밥 대신) 브로콜리를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으니까요."

몇 년 전부터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살을 빼는 이른바 당질 제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식당 메뉴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일본 언론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제일 중요하지만, 일이 바쁜 사람들은 식사량을 조절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쌀밥 기피 현상이 두드러져 농림수산성 조사결과 20대 남성 10명 중 2명은 최근 한 달 동안 쌀밥을 먹지 않았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MBC뉴스 이동애

2016-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