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Kimchi & Deli

★삼광(三光) / 생와사비

Paul Ahn 2019. 5. 17. 09:30

★삼광(三光) / 생와사비

 

삼광 생와사비 삼광999 '몽드 셀렉션 Grand Gold 대상'수상

http://v.media.daum.net/v/20170411173536789

 

삼광의 생와사비 ‘삼광999’ 가 와사비 업계 최초로 국제적인 식품 품평회인 ‘2017 몽드셀렉션’ 에서 Grand Gold(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약 200여 개국의 식품들이 참가하며 248여 명의 전문가들이 6개월 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제품의 맛과 품질, 향, 식감, 색상 등을 분석ㆍ심사해 60점 이상은 동상(Bronze Quality Award), 70점은 은상(Silver Quality Award), 80점 이상은 금상(Gold Quality Award) 그리고 90점 이상 제품에 대상 (Grand Gold Quality Award)을 수여한다.

 

삼광999의 이번 수상은 업계 최초로 국제 식품 품평회의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와사비의 맛, 향, 식감, 색상 등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삼광은 1999년 국내 최초로 알갱이가 굵고 깊은 맛을 내는 생와사비 삼광999를 선보이며 전통 와사비 본고장의 일본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지금까지 대를 이어 내려오고 있다.

 

삼광만의 독자적인 레시피와 최고 등급의 와사비원료, 기술력과 집념으로 식자재 유통업체의 명품 생와사비로 통하며,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한다.

 

일식집, 횟집, 참치집, 뷔페, 이자카야, 레스토랑, 한식집 등 식자재 유통 전용으로 납품되고 있으며 대용량(750g) 임에도 불구하고 최근엔 입소문으로 소비자들의 집안 필수 식품이 되었다.

 

㈜대력 대표이사 박상근은 “전 세계 식품들 사이에서 삼광의 생와사비 삼광999의 대상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세계 최초로 국제 식품 품평회 와사비 2관왕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한국을 넘어 세계 와사비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국내 와사비 제품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전하였다.

 

삼광은 현재 국제적인 품평회 몽드셀렉션과 더불어 iTQi에도 출품하여 심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2관왕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삼광의 생와사비 삼광999의 구입처는 cj 프레시웨이, 대상 베스트코 등 대기업 계열의 유통업체 및 기존 식자재 유통업체에게 문의하면 된다.

 

2017.04.11.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