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큐 핸즈(東急ハンズ, TOKYU HANDS) / 일본 1976,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본사 : 도쿄도 신쥬쿠구 신쥬쿠로 쿠쵸노메 27번 30호
•설립 : 1976년 8월 28일
•업종 : 라이프스타일숍
•사업내용 : 도시형 홈 센터 및 전문점의 전개(점포 면적 5,000㎡전후의 대형점포)
•점포수 : 일본내 43점포(FC 7점포), 해외 3점포(샹하이점·싱가포르)
〈주요점포〉
(2002 타임스퀘어 도큐핸즈)
- 주식회사 토큐 핸즈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홈 센터를 체인 전개하는 기업으로 통상 「핸즈」라고 약칭한다.
- 토큐 핸즈는 주로 거주지와 생활에 관련하는 상품을 많이 취급하는 시가지 입지형의 홈 센터로 교외입지형의 출점은 적다.
〈취급품목〉
- 가정에서 사용하는 식기·조리 기구, 청소·세탁·목욕탕 용품, 침구, 문구, 인테리어 외 팬시 상점, 버라이어티 상품
- 프로가 이용하는 특정 업계용의공구나 소재·재료류를 공작 매니아 전용으로 제공하며, 메이커 각사의 다양한 상품이나 사용 방법이나 응용에 정통하는 점원이 상세하게 안내·실연하거나 상품을 찾는 고객으로부터의 문의나 주문 의뢰에 대응하거나 하는 점에서도, 다른 상점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 넷 스토어에서는 약 7만 종류를 운영하고 있으며, 법인 영업부는 기업용 등에 상품의 판매나 오더 메이드 조달을 하청 받고 있다.
〈점포구조〉
•토큐 핸즈의 특징인 원 플로어 마다 동계상품을 전개하는 점포 형태는 시부야점(1978년 개점)에 기원을 가진다.
- 원래 시부야점의 부지는 비탈길에 접한 좁은 구획으로, 일반적인 업태의 점포의 빌딩이 짓기 어려운 상태였다. 이 경사지를 반대로 이용하여 주위의 도로의 높이에 가게의 출입구를 합해 3종류의 플로어 높이를 설정(스킵 플로어 ), 「A」 「B」 「C」의 알파벳의 병용으로 각층을 표시(「6 B」=「6층 B플로어」 등)하는 것과 동시에, 이러한 사이를 계단이 회랑장에 묶는 구성으로 했다.
- 이 궁리에 의해서, 소규모의 플로어 마다 1개의 분야의 상품군을 전개하는 것과 동시에, 1개의 플로어로부터 다른 플로어에 전망을 갖게 하는 것으로 내점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유람을 재촉하는 플로어 구성이 되어 있다.
- 코베시의 산노미야점도 같은 구성이다.
•라라 포토 후나바시점은, 넓은 원 플로어만의 세입자로, 제안형 룸 센터 「homeyroomy(호미르미)」로서 영업하고 있었지만, 2009년부터 통상의 토큐 핸즈 점포로 개칭했다.
★핸즈비
- 「제안형 라이프 스타일 숍」이라고 구가한 매장 면적 400 - 1000㎡(종래 표준 점포의 약 1 - 2할 정도)의 소형 점포.
-2008년 6월의 삿포로 스테라프레이스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도쿄도내의 중앙선연선을 중심으로 8 점포· 카나가와 현내에 4 점포를 개업.
〈주요점포〉
(2002 타임스퀘어 도큐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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