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OTT & Pic

★옥수수(oksusu) / OTT, 2019년 컨텐츠웨이브로 통합

Paul Ahn 2020. 4. 26. 18:05

옥수수(oksusu)

www.oksusu.com/

 

동영상 서비스. 영화, 방송, 오디오, 실시간 채널,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인터넷 동영상서비스 경쟁력 갈수록 커져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16100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옥수수’가 국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학무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앞으로 국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시장은 현재 유료방송시장을 대체하고 있는 토종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계열, 독자적 콘텐츠 경쟁 기반의 넷플릭스 계열, 개인과 개인 사이 콘텐츠 공유 기반의 유튜브 계열 등이 공존하는 구조가 될 것”이라며 “이 가운데 통신사업자에게 기회가 될 시장은 토종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계열 쪽인데 특히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 ‘옥수수’가 두각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옥수수는 모회사 SK텔레콤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푹과 합병을 계기로 지상파3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업체들과 오리지널(독자적)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커다란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으로 국내 미디어 플랫폼 경쟁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빠르게 옮겨갈 것으로 예상됐다.

통신3사가 인수합병을 통해서 유료방송시장의 80%에 이르는 시장 점유율을 단숨에 확보하게 됨에 따라 기존의 IPTV 성장세는 다소 둔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됐다. 

 

IPTV가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방송콘텐츠를 셋탑박스를 통해 소비하는 형태라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는 셋탑박스를 넘어선 인터넷 기반의 방송이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것”이라며 “시장의 선점이 중장기적으로 미디어 플랫폼의 지배적 사업자가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2019-02-27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SK브로드밴드, '옥수수' PC 버전 출시

 

SK브로드밴드(www.skbroadband.com)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의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가 옥수수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옥수수에 가입한 고객은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옥수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옥수수 PC 버전 베타 서비스 홈페이지(www.oksusu.com)에 접속하면 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 버전 베타 서비스가 모바일 대비 큰 디스플레이 환경을 고려해 전체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자이크 뷰 기능과 PC의 특성상 탐색을 하면서 시청할 수 있는 미니 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 SK브로드밴드는 기존의 옥수수 모바일에서 제공했던 채팅서비스를 옥수수 PC 버전에서도 제공함으로써 양손이 자유로운 PC 환경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 버전 베타서비스에서 10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약 8만여 편의 VoD, 12만여 편의 클립을 제공한다. 특히, 28개의 인기 실시간 채널과 약 600여 편의 인기 영화와 방송 VoD를 풀 HD 화면으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버전에서 볼 수 있는 채널과 VoD 편수를 지속 확대하고 풀 HD 콘텐츠의 제공도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 김종원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향후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옥수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고객 편의 기능을 확대/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