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Gen Trend

〔New Sixty〕뉴시니어세대의 3대 키워드

Paul Ahn 2018. 3. 11. 08:36

〔New Sixty〕뉴시니어세대의 3대 키워드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110324.pdf

 

 

최근 대거 정년을 맞은 한국의 전후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소비계층 '뉴시니어(New Senior)'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50대 베이비 붐 세대는 여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소비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종전 시니어 세대와는 구별된다.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신세대 고령인구인 뉴시니어의 특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1. 뉴시니어 세대의 부상

 

 

2.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젊음: 청년의 연장

향수: 과거의 감성과 가치를 향유

자아: 자기계발과 교류를 통한 자아실현

 

 

3. 기업에 주는 시사점

 

제 96 호, 2011.03.24  안신현

http://mail2.daum.net/hanmailex/Top.daum#cmd__ReadMail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110324.pdf
0.5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