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Lifestyle App

★에어비앤비(AirBnB) / 숙박공유

Paul Ahn 2019. 10. 14. 10:55

에어비앤비(AirBnB) / 숙박공유

www.airbnb.co.kr/

 

숙박 시설과 숙박객을 온라인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모델이다.

 

에어비앤비는 ‘에어베드 앤드 브렉퍼스트(Airbed and Breakfast)’의 약자로, 공기를 불어넣어 언제든 쓸 수 있는 공기 침대(air bed)와 아침식사(breakfast)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어비앤비 창업자 중 한 명인 조 게비아 (오른쪽) 

 

홈페이지에 집주인이 임대할 집을 올려놓으면 고객이 이를 보고 원하는 조건에 예약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집주인에게는 숙박비의 3퍼센트를 수수료로 떼고, 여행객에게는 6~12퍼센트의 수수료를 받는다.

 

에어비앤비는 평판 시스템을 활용해 투숙객이나 집주인 모두 자신들의 사회적 관계와 명성을 유지해야만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에어비앤비는 2008년 8월 브라이언 체스키, 조 게비아,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등 3명이 공동 창업했다. 에어비앤비는 인터넷만 있으면 방을 빌려 쓸 수 있는 시대를 열며 기존 숙박업소를 위협하고 있다.

 

예컨대 2014년 초에 있었던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이나 여름에 있었던 브라질 월드컵 때 경기를 보러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숙박업소는 에어비앤비에 등록한 업소였다. 2015년 3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3만 4,000여 개 도시에서 하루 평균 100만 실의 빈방을 여행객에게 연결해주고 있다.

 

한국어 서비스는 2012년부터 시작했는데, 2015년 2월 현재 에어비앤비에 등록한 한국의 숙박 시설은 6,000여 곳을 넘었다.

 

에어비앤비는 ‘호텔만 아니면 어디든 머물 수 있다’고 홍보하는데, 이는 과장이 아니다. 에어비앤비 CEO 브라이언 체스키는 “우리 회사는 600채 이상의 성도 보유하고 있죠”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수십 개의 유르트(몽골 · 시베리아 유목민들의 전통 텐트), 동굴, TV가 있는 천막 뿐 아니라 급수탑, 모터 홈(주거기능을 가진 자동차), 개인 소유의 섬, 온실, 등대, 와이파이가 터지는 이글루, 짐 모리슨이 머물렀던 집도 보유중이죠. 오두막집도 있죠.”

 

에어비앤비는 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와 함께 공유경제 모델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 이와 관련 이나리는 “에어비앤비는 자본주의 심화로 인한 각종 폐해의 해결책 중 하나로 꼽히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와 ‘협력적 소비(Collaborative Consumption)’의 상징이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원 절약, 환경 보호, 공동체와 풀뿌리 경제망의 복원. 사업의 핵심 경쟁력 또한 소셜 커넥션, 프로슈머(생산자이자 소비자), 오픈 소싱, 개인화, 위치정보, 전 지구적 시장과 지역밀착형 서비스의 결합 같은 시대적 트렌드와 밀착돼 있다. 혁신적 창업을 통해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바꾸는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의 전범이다.”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에어비앤비 순위 톱10

https://smartdata.tistory.com/87

 

최근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위 10개의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여행객들은 휴가시 전형적인 호텔 방보다 고유의 주거지를 훨씬 더 찾고 선호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외딴 오두막, 트리 하우스, 이글루, 심지어 하나의 껍질 모양의 거처까지도. 연차 휴가 및 빡빡한 예산 부족등 이 순간을 다 잊고 그냥 앉아서 에어비앤비의 목차를 보면서 잠시 생각해 보세요. 올 여름 가장 가보고 싶었던 에어비앤비 주택에 대해서 한번 꿈꿔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에어비앤비 순위 톱10" 입니다.

 

10. 오프 그리드 하우스

 

- 미국 캘리포니아 / 1박 450,454원

오프 그리드 하우스는 모든 방향으로 고요한 전망을 제공하는 환경 친화적인 호텔입니다. 이곳은 캘리포니아 높은 사막의 강한 햇살과 야생 원료 산업 미학, 그리고 기발한 그린 디자인을 함께 제공합니다.

 

 

 

 

09. 브랜드 뉴 미니 로프트

 

- 이탈리아 로마 / 1박 48,602원

이번 목록에서 유일하게 아파트입니다. 로마의 중심부에 위치한 미니 로프트는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시중 하나로 방문했을때 위치를 설명하기에 좋습니다. 휴가지에서 숙소가 좋은 위치에 있으면 이동하기가 그만큼 수월하죠.

 

 

 

 

08. 뷰티풀 트리 하우스

 

- 인도네시아 발리 / 1박 98,389원

지역 주민들에게 '버섯 빌라' 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뷰티풀 트리 하우스"는 경제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목록입니다. 이 에어비앤비는 녹색풀밭도 함께 제공하는대요. 방문객은 야자나무의 아름다운 전망과 인근 바다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07. 카리브해 해적의 휴양지

 

- 미국 캘리포니아 / 1박 112,614원

카리브해 해적의 집은 눈길을 끄는 장식과 뮤직 비디오같은 설정을 대여함으로서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열대 테마의 게스트 하우스는 폭포와 수영장을 가지고 있으며, 천막 텐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06. 돔 오두막

 

- 미국 캘리포니아 / 1박 136,322원

돔 모양의 오두막은 캘리포니아 앱토스에 있는 숲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것의 대형 갑판은 오크나무로 만들어 졌는대요. 방문객은 주변의 녹지를 하이킹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인근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지오데식 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05. 토스카나 나무 위의 집

 

- 이탈리아 몬페라토 / 1박 183,738원

에어비앤비 사용자는 와인나라 이탈리아 산 살바토레 몬페라토의 언덕이 내려다 보이는 토스카나 나무 위의 집이 미쳤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 집은 오래된 와인 저장고와 함께 제공됩니다. 와인 저장고는 수백 년을 거슬러 여전히 드럼통과 고대 압축 방식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04. 유일한 오두막

 

- 캐나다 메인 섬 / 1박 126,838원

완전한 천연 소재를 내장한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메인섬의 별장은 시골 휴양지입니다. 해변까지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고 에어비앤비 손님은 신선한 계란을 호평했고 미니 탈출을 제공하는 농장 생활의 묘미를 누릴 수 있다고 격찬하였습니다.

 

 

 

 

03. 모던글라스 트리 하우스

 

- 이탈리아 피렌체 / 1박 328,358원

유명한 두오모부터 30분 이내에 위치한 모던글라스 트리하우스는 토스카를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에어비앤비는 이탈리아 가족들의 화합물에 위치하고 손님과 부엌, 정원과 테니스 코트를 공유하는 행복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 조개 하우스

 

- 멕시코 이슬라 무헤 레스 / 1박 354,437원

조개 한쌍을 형상화해서 설계된 이 독특한 에어비앤비는 내부와 외부에서 인테리어의 주제를 전달합니다. 샤워헤드를 위한 헤드 보드에는 껍질을 사용해서 제작되었습니다.이곳은 자신의 풀장을 함께 제공하고요. 근처에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있습니다.

 

 

 

 

 

 

01. 외딴 마을 트리 하우스

 

- 미국 애틀란타 / 1박 414,892원

딱 한 채만 있는 이 트리하우스는 동화속 환상의 집에서 살아 볼 수 있습니다. 꿈꾸는 나무위의 집이 목적인대요. 요정을 닮은 조명과 밧줄 다리로 연결된 세 개의 작은 나무 주택으로 구성된 소박한 호텔입니다. 이 에어비앤비는 로맨틱한 느낌으로 호평이 자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