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스(TOPS) / 롯데,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백화점 빅3 중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를 제일 먼저 시작한 곳은 롯데백화점이다.
2015년 12월 가산 롯데 아울렛에 ‘탑스’(TOPS)를 오픈했다. 론칭 당시 7개였던 매장 수는 3년 만에 38개점(백화점 20개, 아울렛 18개)으로 늘었다. 매출 역시 2016년 50억원에서 지난해 370억원으로 증가했다.
지난 5월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에는 ‘탑스 미디어존’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는 온∙오프라인 융합 점포로서 오프라인에서 체험해보고 상품별 부착된 QR코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롯데는 탑스를 오는 2027년까지 백화점·아울렛 전점에 입점시켜 연 매출 12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Type of Operation > @Off Price 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삭스오프피프스(Saks Off 5th) / 1990, Saks Fifth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0) | 2019.11.19 |
---|---|
■ 라스트콜(Neiman Marcus Last Call) / 니만마커스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0) | 2019.11.19 |
■ 오프웍스(Off Works) / 현대백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0) | 2019.11.18 |
■ 팩토리 스토어 / 2017, 신세계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0) | 2019.11.18 |
■ 반에반 / 75% Off (0) | 2018.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