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Digital Mkt

〔그로스해킹〕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마케팅 기법

Paul Ahn 2020. 2. 1. 19:05

〔그로스해킹〕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마케팅 기법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201XXX1903109

 

•그로스 해킹은 성장(growth)과 해킹(hacking)의 합성어로서,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개선사항을 계속 점검하고 반영, 사업 성장을 견인하는 마케팅 방법이자 경영철학이다.

 

•미국의 유명 마케터 션엘리스가 최초로 제안한 개념으로 창의성, 분석적인 사고, SNS 등을 활용하여 높은 성장세를 이끌어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한 종류다. 특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용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위험요소를 최소화해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스타트업들에게 효과적이다.

 

•기존의 마케터들이 ‘브랜딩’과 ‘마인드 공유’같은 모호한 개념들을 추구한 반면, 그로스 해커들은 지표와 투자 대비 수익 효율(ROI, Return on Investment)을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자와 함께 성장하게 된다.

 

그로스 해킹은 제품 시장 궁합(product market fit) 조건 갖추기,

잠재고객 중 딱 맞는 사람 확보하기,

구전 효과 만들기,

유지와 최적화 확장하기의 4가지 단계를 거쳐 실현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에어비엔비, 구글. 등이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빠른 속도로 큰 성공을 이룬 온라인 서비스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