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andising/시장규모

⊙기타 업종 ⊙예술품 ⊙키덜트

Paul Ahn 2020. 7. 22. 09:54

⊙2016년 키덜트시장규모 - 1조원 규모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022817588088110&outlink=1

 

장난감 고르는 어른이들, "소확행"을 외치다

최근소확행이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소확행이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뜻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적인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의미다.

 

소확행 소비 트렌드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퇴근길에 편의점에서 맥주를 마시는편맥족이나 목공예·작곡·트레킹 등 취미활동을 키우는하비(Hobby)’, 어렸을 적 갖고 싶던 장난감이나 조립식 완구를 모으는키덜트(Kid+Adult 합성어)등이 있다.

 

특히 키덜트 시장은 지난 2014 5000억원대 규모에서 매년 20%씩 증가해 지난 2016년에는 1조원 규모로 커졌다.(한국콘텐츠진흥원)

 

 

*******

 

⊙예술품시장

 

예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https://www.kbfg.com/kbresearch/index.do?alias=report&viewFunc=research_details&categoryId=1&subCtgId=&menuId=&boardId=105&rBoardId=105&articleId=1000545&sTxt=&sType=&pageNo=4

예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201201.pdf
1.20MB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의 가치보다는 갤러리, 경매, 아트페어 등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되면서 가치가 부여되고 있다.

 

 

미술품의 가치는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의 객관적 요소 외에 개인의 주관적 요소, 사회적/환경적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미술품은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아트경영,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의 아트마케팅 활동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컬렉터의 수집/투자, 아트펀드 등 금융시장과도 연계되어 있다.

 

2012-01-06

금융서비스연구팀 (노현곤, 서정주)

'Merchandising > 시장규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食品》  (0) 2020.07.22
⊙기타 업종  (0) 2020.07.22
⊙반려동물  (0) 2020.07.22
⊙스포츠용품(スポーツ用品)  (0) 2020.07.22
⊙잡화(雑貨)  (0) 2020.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