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키덜트시장규모 - 1조원 규모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022817588088110&outlink=1
장난감 고르는 어른이들, "소확행"을 외치다
최근 ‘소확행’이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소확행’이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뜻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적인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의미다.
소확행 소비 트렌드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퇴근길에 편의점에서 맥주를 마시는 ‘편맥족’이나 목공예·작곡·트레킹 등 취미활동을 키우는 ‘하비(Hobby)족’, 어렸을 적 갖고 싶던 장난감이나 조립식 완구를 모으는 ‘키덜트(Kid+Adult 합성어)족’ 등이 있다.
특히 키덜트 시장은 지난 2014년 5000억원대 규모에서 매년 20%씩 증가해 지난 2016년에는 1조원 규모로 커졌다.(한국콘텐츠진흥원)
*******
⊙예술품시장
예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의 가치보다는 갤러리, 경매, 아트페어 등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되면서 가치가 부여되고 있다.
미술품의 가치는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의 객관적 요소 외에 개인의 주관적 요소, 사회적/환경적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미술품은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아트경영,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의 아트마케팅 활동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컬렉터의 수집/투자, 아트펀드 등 금융시장과도 연계되어 있다.
2012-01-06
금융서비스연구팀 (노현곤, 서정주)
'Merchandising > 시장규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食品》 (0) | 2020.07.22 |
---|---|
⊙기타 업종 (0) | 2020.07.22 |
⊙반려동물 (0) | 2020.07.22 |
⊙스포츠용품(スポーツ用品) (0) | 2020.07.22 |
⊙잡화(雑貨) (0) | 2020.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