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Collabo-Shop

★곰표 밀맥주 / 대한제분 + 편의점 CU

Paul Ahn 2020. 11. 4. 11:27

곰표 밀맥주 / 대한제분 + 편의점 CU

 

밀가루 제조업체인 대한제분과 편의점 CU의 콜라보로 2020 5월 출시한곰표 밀맥주도 인기를 끌었다. 곰표 밀맥주는 출시한지 3일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를 완판 했다.

 

CU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수제맥주를 선보인 후 3년 만의 최고 실적이다. 곰표 밀맥주는 매출 중 40~50대 고객의 비중을 월등히 높였다. 맥주캔에 대한제분의 마스코트인표곰과 곰표 밀가루 특유의 복고풍 서체,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4050세대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듯 했다.

 

곰표 밀맥주 출시 1년 전에 먼저 콜라보로 탄생한 상품인 곰표 팝콘의 매출도 덩달아 전주 대비 40.7%나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