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Mega Trend

⊙미래형 레스토랑 / LG전자

Paul Ahn 2020. 11. 23. 16:49

⊙미래형 레스토랑

 

로봇이 운영하는 미래형 레스토랑 선보여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331/100433804/1

 

LG전자는 4차 산업혁명의 큰 축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글로벌 위기를 극복하고 회사의 성장과 변화를 꾀하고 있다. 전 세계에 판매 중인 다양한 하드웨어에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계하거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 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산업용에서 서비스용까지 다양한 분야의 로봇과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연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0’에서 레스토랑 운영과 관리를 위한 로봇 서비스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은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 조리, 서빙, 설거지 등 로봇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제안한다.

 

@안내로봇

안내로봇은 고객이 레스토랑에 들어오면 예약을 확인하고 자리를 직접 안내한다.

@조리로봇

셰프봇은 고객이 주문한 요리를 조리한다.

@서빙로봇

서빙로봇이 완성된 요리를 고객의 테이블에 전달한다.

@퇴식로봇

고객이 식사를 마친 뒤 직원들이 빈 그릇을 퇴식로봇에 올려두고,

 

@세척로봇

세척로봇은 이를 퇴식로봇으로부터 전달받아 설거지를 시작한다.

 

LG전자는 향후 로봇뿐 아니라 사업장의 데이터를 수집해 클라우드를 통해 분석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면 재방문 고객을 인식해 선호하는 메뉴나 좌석을 안내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LG전자는 로봇 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협력과 투자에도 적극적이다. 최근 김상배 매사추세츠공대(MIT) 기계공학부 교수와 손잡고 차세대 로봇 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MIT 생체모방 로봇연구소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로봇의 손이나 팔을 이용해 물체를 집거나 옮기는 물체 조작 기술을 연구해 차세대 로봇 기술을 선점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 보스턴에는 ‘LG 보스턴 로보틱스랩을 설립한다. 보스턴은 로봇 관련 기업과 스타트업이 몰려 있어 기술 연구가 활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로봇 산업을 살펴볼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로봇 인프라가 풍부한 보스턴에 거점을 확보함으로써 미래 로봇 기술을 확보하는 한편 김 교수와 보다 긴밀하게 공동연구에 협력할 계획이다.

 

2020-04-01 03:00

신무경 기자 ye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