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과 BTL / 직•간접 광고활동
http://blog.daum.net/rheesahn54/1730
1. ATL(Above The Line)
> 4대 매체인 TV, 신문, 라디오, 잡지와 NEW미디어인 인터넷, 케이블 TV 등을 통한 직접 광고 활동을 일컫는 용어
> 강력한 효과 입증
> 전통적인 광고 활동
2. BTL(Below The Line)
> 이벤트, 전시, 스폰서십, PPL, CRM, DM, PRM 등의 활동을 하면서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은 대면 커뮤니케이션
> 간단히 ATL을 제외한 광고
> 소비자에게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쌍방향
> 타겟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어필할 수 있는 장점
>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접근
> 적은 비용으로 효과낼 수 있어서 요즘 추세
> EX: 신제품이 나오면 이를 알리는 프로모션 활동이라든가, TV의 PPL광고활동
3. 이 둘의 차이점
>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 주요 매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하는 ATL
>타겟 고객을 세분화해서 잡고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전략으접근하는 BTL
ØATL은 상품에 따라 시간대의 제약과 또 여러가지 방송의 규제로 인해4대 매체광고에 실을 수 없다는 제한이 되고,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면서 4대 매체광고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있다. 반면 BTL그것에 비해 좀 더 자유롭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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