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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널지오그래픽 / 아웃도어 캐주얼, 2020 올해의 브랜드

Paul Ahn 2020. 12. 28. 13:17

내셔널지오그래픽 / 2020 올해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naturestore.co.kr)

 

 

㈜더네이쳐홀딩스

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 30 11

2004년 설립

 

Brand

 

올해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뉴스 - [송년기획] 올해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apparelnews.co.kr)

 

‘내셔널지오그래픽’ 런칭 5년 만에 정상 등극

응답자 1,276명 중 24%(306) 지지

2016년 이후 연평균 80.4%씩 성장

탄력적인 시장 대응… MZ 세대 호응

 

2020올해의 브랜드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선정됐다.

본지가 2004년 제정, 올해 17회째를 맞은올해의 브랜드는 한 해 동안 국내 패션업계에서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친 단 하나의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유통 및 패션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해 선정됐다. 올해는 총 1,276명이 참여했으며, ‘내셔널지오그래픽 24%(306)의 가장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2016년 런칭, 젊은 층들 사이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연도별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런칭 1년 차인 2016 401억 원(캐리어 사업 제외), 2017 692억 원, 2018 1,412억 원, 2019 2,353억 원을 달성하며, 연평균 80.4%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평균 매출액이 13.1억 원으로 매장당 월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역시 코로나 영향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나타내며 당초 목표했던 3,100억 원의 무난한 달성이 전망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강점은 탁월한 기획력과 디자인력을 바탕으로 한 탄력적 시장 대응에 있다. 기존 패션 업체들의 정형화된 생산 시스템을 벗어나 기동력 있게 움직이면서 폭발적인 수요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성인 캐주얼에 이어 키즈, 코스메틱, 비치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 확장으로 폭넓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도 채널별 전용 제품을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수익률까지 극대화시키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매출은 17.1%이며, 올해는 20%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 자사몰 매출 비중은 30%에 육박한다.

 

2019년에는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 올해는 유럽과 미주 시장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무대까지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2020 12 28일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