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Outdoor

★알이아이(REI) / 미국 1938, Sporting goods and outdoor gear

Paul Ahn 2021. 6. 4. 14:20

★알이아이(REI) / 미국 1938, Sporting goods and outdoor gear

REI Co-op

 

 

설립 : 1938년, Seattle, Washington

본부 : Kent, Washington, U.S.

점포수 : 165 (September 2020)

직원수 : 15,000

 

레크리에이션 장비, Inc.,일반적으로 REI로 알려진, 미국의 소매 및 야외 레크리에이션 서비스 회사. 소비자의 협동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REI는 스포츠 용품, 캠핑 장비,여행 장비 및 의류를 판매하며 야외 여행 및 코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REI는 39개 주에서 165개의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편 주문 카탈로그와 인터넷을 통해 주문을 받습니다.

 

로이드(1902-2000)와 메리 앤더슨(1909-2017)은 1938년 워싱턴 주 시애틀에 REI를 설립했다. 앤더슨은 등산가 기본 등반 코스의 일환으로 오스트리아에서 아카뎀 피켈 아이스 도끼를 수입했으며, 클럽의 다른 야외 애호가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등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협동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38년 6월 23일, 시애틀 변호사 에드 롬바우어의 도움으로 다섯 명의 산악인들이 롬바우어의 사무실에서 만났고, 각각 레크리에이션 장비 협동조합에 가입하기 위해 1달러를 지불했다. 로이드와 메리는 1번과 2번 카드를 발급받았다.

 

REI 소개

우리는 야외 생활이 살아있는 삶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우리의 최고의 자아를 찾을 야생, 길들여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장소에 있다고 생각,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야외의 평생 사랑을 깨우는 것입니다.

 

1938년부터 우리는 자연의 변혁적 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야외 협동조합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최고 품질의 장비와 의류, 전문가 조언, 렌탈 장비, 외부 및 야외 경험에 대한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혼자 즐기거나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주가 없기 때문에 REI로 구매할 때마다 야외 활동을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외부 생활을 위한 싸움을 돕기로 결정합니다.

 

 

알이아이 (REI:Recreational Equipment Inc.) / 아웃도어 브랜드

1983년 설립돼 사계절의 아웃도아 용품 의류 책 지도 등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 전역에 60개의 점포가 있으며 일본에도 진출하였다.

 

대형점에는 "REI"s Mountain"이란 옥내 자립형 인공암벽(15m)을 설치하고 자전거(MTB)의 체험로드, 신발 테스트 레일, 어린이 놀이터, 미팅룸 등이 갖춰져 있다.

 

이 회사의 판매타깃의 기본은 생활자 협동조합(Coop)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1 100색 시대, 브랜드가 가는 길 감출수록 탈나는 세상…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 REI는 역발상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좋은 사례다.

 

REI는 최고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문을 닫겠다고 선언했다. 그 대신 ‘옵트아웃사이드(#OptOutside) 캠페인’을 전개했다. REI는 ‘야외 활동이 우리 생활을 윤택하게 해준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143개 매장 문을 닫고, 우리 직원들이 야외로 나가도록 했습니다’란 카피를 내걸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스키, 캠핑 등 다양한 야외활동 방법을 소개하고 독려했다. 그 결과 600만명이 캠페인 동참 의사를 밝혔고 매출은 7%가량 늘어났다.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인 박재항 전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실장은 “아마존 등 온라인 유통기업과 확실하게 차별화된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가져가고 진정성있게 행동한 것이 먹혀들었다”고 평가했다.

 

▲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REI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문을 닫고, 야외활동을 독려하는 'OptOutside' 캠페인을 전개했다.

 

2017.02.02

박형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