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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복종별 베스트브랜드 / 어패럴뉴스

Paul Ahn 2020. 12. 28. 13:19

2020년 복종별 베스트브랜드 / 어패럴뉴스

어패럴뉴스 - [송년기획] 올해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apparelnews.co.kr)

 

불안의 시대기존 강자들 영향력 더 커졌다

복종별 베스트 브랜드 24개 선정

男캐릭터, 스트리트캐주얼복마전

 

올해 복종별 베스트 브랜드에는 갤럭시, 앤드지, 띠어리맨, 헤지스, 시스템, 쉬즈미스, 타임, 지오다노, MLB, 커버낫, 나이키, PXG 24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여성복과 남성복은 선두 업체들의 장악력이 더 강화된 경향이 뚜렷했다. 

다만 남성 캐릭터캐주얼 부문의 선두권은 완전히 교체됐고, 여성복은 모든 조닝에서 큰 이변 없이 마무리됐다. 

캐주얼 역시 기존 제도권인 이지/스타일리시와 진/유니섹스 조닝의 경우 기존 강자들의 점유율이 확대되는 경향이 강했다.

 

지오다노, 마인드브릿지, 폴햄이 1~3위를 차지했는데, 나머지 브랜드들과 상위권 간 격차가 더 크게 벌어졌다.

반면 확장일로의 스트리트캐주얼은 선두권 내 치열한 복마전이 벌어지면서 작년과 순위가 완전히 뒤집혔다.

커버낫, 널디, 라이프워크가 1~3위에 올랐다.

 

부침이 심했던 유아복은 기존 선두권 내에서의 순위 변동이 있었고, 아동복은 스포츠 키즈의 강세가 여전했다. 순위 변동은 없었다.

 

제화잡화와 이너웨어 역시 기존 선두권 간 일부 순위 변동이 있었을 뿐 큰 변화없이 마무리됐다.

베스트 브랜드는 전국 80여개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등 유통사 바이어 500여 명과 패션 기업 임직원, 대리점주 320여 명 등 87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됐다.

 

매출, 신장률, 제품력, 마케팅,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지난 11 23일부터 12 18일까지 대면, 전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해 조사했다.

 

매출액과 신장률은 본지 백화점 매출 자료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참고했다.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2020 12 28일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