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복종별 베스트브랜드 / 어패럴뉴스
어패럴뉴스 - [송년기획] 올해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apparelnews.co.kr)
불안의 시대… 기존 강자들 영향력 더 커졌다
복종별 베스트 브랜드 24개 선정
男캐릭터, 스트리트캐주얼 ‘복마전’
올해 복종별 베스트 브랜드에는 갤럭시, 앤드지, 띠어리맨, 헤지스, 시스템, 쉬즈미스, 타임, 지오다노, MLB, 커버낫, 나이키, PXG 등 24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여성복과 남성복은 선두 업체들의 장악력이 더 강화된 경향이 뚜렷했다.
다만 남성 캐릭터캐주얼 부문의 선두권은 완전히 교체됐고, 여성복은 모든 조닝에서 큰 이변 없이 마무리됐다.
캐주얼 역시 기존 제도권인 이지/스타일리시와 진/유니섹스 조닝의 경우 기존 강자들의 점유율이 확대되는 경향이 강했다.
지오다노, 마인드브릿지, 폴햄이 1~3위를 차지했는데, 나머지 브랜드들과 상위권 간 격차가 더 크게 벌어졌다.
반면 확장일로의 스트리트캐주얼은 선두권 내 치열한 복마전이 벌어지면서 작년과 순위가 완전히 뒤집혔다.
커버낫, 널디, 라이프워크가 1~3위에 올랐다.
부침이 심했던 유아복은 기존 선두권 내에서의 순위 변동이 있었고, 아동복은 스포츠 키즈의 강세가 여전했다. 순위 변동은 없었다.
제화잡화와 이너웨어 역시 기존 선두권 간 일부 순위 변동이 있었을 뿐 큰 변화없이 마무리됐다.
베스트 브랜드는 전국 80여개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등 유통사 바이어 500여 명과 패션 기업 임직원, 대리점주 320여 명 등 87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됐다.
매출, 신장률, 제품력, 마케팅,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대면, 전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해 조사했다.
매출액과 신장률은 본지 백화점 매출 자료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참고했다.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2020년 12월 28일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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