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Show Room

★르돔(LEDOME) / 한국패션 쇼룸의 효시

Paul Ahn 2021. 8. 16. 20:38

★르돔(LEDOME) / 한국패션 쇼룸의 효시

https://bit.ly/3fvBUKr

 

동대문 패션비즈니스센터 1

주관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www.koreafashion.org)

•개관 : 2014 925

 

K-패션 쇼룸르돔’〉

 

한국의류산업협회가 K-패션 쇼룸을 표방하며 위탁운영 중인르돔은 우리나라 쇼룸의 효시로 봐도 무방하다. 2014 925일 동대문 패션비즈니스센터 1층에 전시장을 공식 오픈하며 본격적인 쇼룸 시대 출발을 알렸다. 처음 16명의 디자이너로 출발해 현재는 60여명 넘는 디자이너들이 참여하고 있다.

 

TV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쓰고 나오는 가면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탄 황재근(ZEQUUN), 옷에 스토리를 담아내 탁월한 감성적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김수진(SOULPOT STUDIO), 아방가르드 한 디자인을 무기로 엄지나와 함께 듀오로 활동 중인 서병문(BYUNGMUN SEO)이 르돔의 대표 디자이너로 꼽힌다.

 

르돔의 정체성은 국산 원부자재를 사용한 순수 100% ‘메이드 인 코리아제품을 수출한다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디자인에서 패턴, 샘플로 이어지는 고품질 의류 생산이 가능한기술트레이닝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2명이 한 조를 이루는 2개 샘플팀과 경력 40년 이상의 패턴사, 재단사들을 두고 있다.

 

자금과 마케팅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디자이너 브랜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시회 후 바이어들과 오더 프로모션을 하는 비즈니스팀도 따로 두고 있다. 소속 디자이너들이 해외 이동 쇼룸이나 서울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마치면 VMD와 세일즈 매니저 등으로 이뤄진 팀이 오더 수주를 위한 제반 업무를 지원한다.

 

공공쇼룸의 특성을 살려 해외 오더 수주와 함께 국산 원부자재를 사용해 봉제까지, 소재에서 의류 완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국내에서 수행한다. 작년에만 서울패션위크와 프리뷰 인 서울(PIS), 중국 상하이, 심천, 광저우 등 국내외 전시회에 10회 참가해 회당 10만불 이상의 오더를 수주하며 국내 봉제공장 일감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올 한해 협회가 위탁운영 중인중랑패션지원센터’, ‘중구 소공인특화지원센터사업을 르돔과 연계해 영세 봉제업체 일감을 확보하고 다양한 지원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류와 연계한스마트 팩토리’ ‘마이크로 팩토리운영을 통해 우수 국내 제품 생산과 디자이너 발굴을 지원한다.

 

 

 

2021년도 K패션 쇼룸 르돔(LEDOME) 입점 브랜드 선정

패션비즈 (fashionbiz.co.kr)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의 지원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www.koreafashion.org)가 운영하는 K패션 쇼룸 르돔(LEDOME)(이하 '르돔쇼룸')에서 신규 입점 브랜드 30개사를 선정 · 지원한다.

 

선정된 브랜드는 가연리, 갸즈드랑, 그라피스트만지, 그리디어스, 더스튜디오케이, 두칸, 라이, 로드, 르베띠르, 메종드이네스, 무오, 바이서우, 바잘, 발란트, 베터카인드, 블리다, 비건타이거, 싹, 쎄르페, 알루스, 어헤이트, 얼킨, 오디너리피플, 이스트인디고, 제이미앤벨, 주빈, 컬러풀마제스티, 쿠아비노, 하플리, 홀리넘버세븐 으로, 총 30개사 이다.

 

르돔쇼룸은 선정된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대문에 위치한 르돔 오프라인 쇼룸 입점 활동 지원, 대중홍보 및 B2B2C 비즈니스 연계 지원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르돔쇼룸은 2020년 촉발된 코로나19에 따른 업계 위기에 대응코자 입점 브랜드의 온라인 라이브 방송, 온라인 기획전 운영 등 비대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소규모 B2C 이벤트, B2B 바이어 연계 및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등을 중점 지원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기 K패션 브랜드 비즈니스의 전환점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오프라인 쇼룸은 DDP 및 패션도매상권에 인접해 있으며, 전시공간 및 미팅공간, 촬영 스튜디오, 각종 콘텐츠 제작 및 패션이벤트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체 비즈니스 공간이 부족한 브랜드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지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브랜드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K패션X디지털' 지원프로그램의 하나로,  르돔쇼룸 뿐만 아니라, 연내 글로벌 온·오프라인 세일즈랩 입점·전시회 참가 지원과 클로버추얼패션의 가상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클로(CLO)’ 교육/서포트 지원도 함께 운영한다.

 

르돔쇼룸은 선정된 30개 브랜드 외에도 국내 패션기업 및 디지털 크리에이터, 패션관련 학생 등 희망자에 쇼룸공간을 개방하여 디지털 콘텐츠 창출 및 비즈니스 소통의 장으로 확대 운영된다.

 

시설 대관 문의·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bit.ly/3fvBUKr) 및 네이버 톡톡(“LEDOME” 검색)으로도 가능하다.

 

Monday, May 24, 2021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