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ceragem) / 한국 1998, 의료가전
•상호 : ㈜세라젬 (대표자 이재근)
•설립 : 1988 10월 세라젬 의료기 설립
•본사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정자1길 10
•서울사무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29 산학재단빌딩 12~13층
척추의료가전 V6로 시장 석권한 세라젬, 신제품 V7 앞세워 격차 벌린다...
척추의료가전 ‘V6’로 의료가전 시장을 휩쓴 세라젬(대표 이경수)이 올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V7’으로 다시 한 번 도약에 나선다.
‘V7’
척추의료가전 V6로 시장 석권한 세라젬, 신제품 V7 앞세워 격차 벌린다...
척추의료가전 ‘V6’로 의료가전 시장을 휩쓴 세라젬(대표 이경수)이 올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V7’으로 다시 한 번 도약에 나선다.
세라젬은 오는 8일 2년여 만에 신형 의료기기 ‘V7’을 선보인다.
전문 척추 기술인 ‘스파인테크’ 기반 4세대 세라코어 엔진을 적용해 온열과 지압 마사지를 척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전달한다. △추간판(디스크)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생리통 치료 등 5가지 사용목적이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았다.
V7에 대한 기대가 큰 이유는 전작인 ‘V6’로 세라젬이 시장 지배자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세라젬은 V6 출시 전인 2020년만 해도 당시 시장 1위인 바디프랜드에 매출이(5556억 원 vs. 3002억 원) 크게 뒤졌다.
이듬해 처음으로 매출을 역전(5913억 원 vs. 6671억 원)을 하게 된 배경이 V6였다. 디스크 탈출증·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최초로 승인 받아 마사지는 물론 명절 선물로 주목을 받았고 출시 6개월 만에 척추 의료가전 출고 대수 80%를 차지했다.
'웰카페' 역시 세라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다양한 음료와 함께 세라젬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웰카페는 2019년 목동 1호점 개소 후 2년도 안 돼 전국 100호점을 오픈했다. 지난달 기준으로는 136곳이다. 카페형 매장이 없다시피한 경쟁 브랜드들과 차이가 크다.
웰카페는 음료값만 지불하면 무료 체험이 가능해 방문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연간 누적 체험 고객 수가 지난해 기준 200만 명을 넘어섰다.
세라젬 관계자는 “가전체험이 무료라 수익이 안 나올 것으로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지만 웰카페에서 체험을 해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수익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라젬은 홈 헬스케어 가전의 품질 개선·생산성 향상 등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공정 자동화에 나선다. 올 상반기까지 의료가전 조립 공정과 외관·기능 검사, 제품 포장 공정을 자동화해 기능을 개선하고 생산능력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V6 출시로 소비자 반응이 급격히 높아지기 시작했다”면서 “V7은 사용목적(생리통 치료)이 추가된 만큼 더욱 다양한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웰카페도 지속 늘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라젬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1988년 창립 당시 척추온열기기는 사용자가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마사지를 받아야 해 불편함이 컸지만 세라젬이 자동 온열의료기기 ‘M3000'을 개발하면서 대중적으로 뻗어 가기 시작했다.
세라젬은 1999년 미국, 2001년에 중국에 진출하는 등 해외에서 입지를 먼저 다졌다. 2009년에는 여성 헬스케어 브랜드 ‘나비엘’ , 이듬해에는 헬스앤뷰티까지 영역을 넓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2023.04.06 07:10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역대 '최대 실적'
2021년 매출, 2020년 대비 122% 성장 6671억·순이익 817억 달성
척추 의료가전 전문기업 세라젬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며 홈 헬스케어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7일 세라젬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6671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22.1%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홈 헬스케어 대표 기업 바디프랜드(5913억원)보다 12% 가량 웃도는 수치다.
세라젬은 또 영업이익 925억원, 당기순이익은 817억원으로 각각 291.9%, 383.4% 증가했다. 이 또한 바디프랜드 지난해 영업이익 685억원, 당기순이익 579억원을 앞질렀다.
세라젬은 지난해 8월 출시한 척추 의료가전이 출고 대수 80% 이상을 점유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국내에서만 매출 5102억원을 거둬 전년(1992억원) 대비 156.1% 성장했다.
국내 매출 가운데 B2C(기업과 소비자) 사업을 담당하는 전략사업 부문 매출은 4964억원으로 사업을 초창기 2018년(208억원)과 비교해 2386% 성장했다.
글로벌 매출은 15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5.3% 늘었다. 특히 중국 매출은 13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83.2% 증가했다. 세라젬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LA 지역 주요 거점에 직영 체험 매장 3곳을 오픈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늘어나는 홈 헬스케어 가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국내 생산 라인도 2배로 확대하고 700여명 규모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연구개발과 디자인, 공동 연구 등을 위한 지분 투자에도 3년 간 10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지난해는 기록적인 성장으로 홈 헬스케어 가전 시장 리딩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 해였다"면서 "올해는 해외 사업과 연구개발, 디자인 분야 투자를 강화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04.07 18:05
구교윤 기자 (yun@dailymedi.com)
세라젬 - 아이엠그라운드 이정재·박성웅·라미란 … "위트있다" vs "과대포장"
AP광고평론은 AP신문이 선정한 광고ㆍ홍보ㆍ미디어 분야 평론가의 날카롭고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정리해 전달해 드리는 코너입니다. 해당 광고평론을 보신 광고 제작진이 의견을 이메일로 (apnews@apnews.kr) 정리해서 보내주실 경우 기사에 반영합니다. 전화로는 의견을 받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세라젬이 지난달 26일 공개한 광고입니다.
해당 브랜드의 고정 모델인 이정재를 비롯해, 라미란과 박성웅 등 걸출한 배우들을 기용해 눈길을 끕니다.
신제품 V6를 홍보하는 광고로, '오늘도 젬있는 가족생활'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배우들은 가족으로 등장합니다.
이어 누가 먼저 세라젬 V6를 사용할 것인가를 두고 이들이 '아이엠그라운드' 게임을 하며 광고는 시작됩니다.
각자 자신을 '혈액순환', '근육통', '퇴행성 협착증' 등의 병명으로 소개하며 게임이 진행되는데, 병명이 불릴 때 마다 화면에는 그를 치료할 수 있는 세라젬 의료기기의 효능들이 문구로 나타납니다.
결국 라미란이 환호하며, 그가 가장 먼저 세라젬을 사용하는 사람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정재가 등장해 '집에서 가족이 함께'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광고는 마무리됩니다.
창의성 4.0, 명확성(광고 효과) 3.5, 적합성(광고 효과) 3.5, 적합성(광고 모델) 4.0, 예술성(청각) 4.0, 예술성(시각) 4.0, 호감도 3.5 (5점 만점)
AP광고평론가들은 모든 항목에 3.3점 이상을 부여해,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은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예술성 시각 부문은 4점을 받아, 고급스러운 영상 구성이 마치 느와르 영화를 연상케한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2021.09.13 08:30
정세영
■ 크레딧
▷광고주 : 세라젬
▷대행사 : 대홍기획
▷제작사 : 오스카스튜디오ㆍ그리고 꿈꾸다
▷모델 : 이정재ㆍ박성웅ㆍ라미란
▷Executive PD : 강민기
▷LINE PD : 이예정
▷모델에이젼시 : 레디엔터테인먼트
▷2D업체 : 러스터
〈세라젬 웰카페〉
'Life Service >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라젬 웰카페(Ceragem Well Cafe) / 홈 헬스케어 가전 체험매장 (0) | 2022.06.18 |
---|---|
★나이키 홈 트레이닝(Nike Home Training) (0) | 2021.10.01 |
★바디프랜드(bodyfriend) / 2007, 세계시장 점유율 7% 글로벌톱 (0) | 2021.09.28 |
★사이클바(CYCLEBAR) / 프리미엄 실내 사이클링 (0) | 2021.06.28 |
★더풋샵(thefootshop) / 발관리 (0) | 2020.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