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America Tour Ⅱ

⊙버뮤다 삼각지대(Bermuda Triangle) / 세계 5대 불가사의 중 하나

Paul Ahn 2021. 11. 27. 19:30

버뮤다 삼각지대

 

플로리다와 버뮤다,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버뮤다 제도 주변 삼각형 지역

Google 지도

 

 

버뮤다 삼각지대(버뮤다 三角地帶, Bermuda Triangle) 또는 마의 삼각지대(魔의 三角地帶, Devil's Triangle)는 북서대서양 지역에서 예로부터 수많은 항공기와 선박들 또는 승무원이 사라져서 유명해진 곳이다. 세계 5대 불가사의 중 하나이며, 미국 해양조사부에 따르면 실종은 가스에 의한 폭발 등이 원인일 것으로 추정된다.

 

버뮤다 삼각지대가 다른 지역보다 자기장이 불안한 것은 사실이나 이곳의 면적이 400km²나 되는 것을 감안하면 당시 다른 바다에서 일어나는 사고 수치와 거의 차이가 없다. 언론의 과장된 기사와 부풀려 쓴 수치들이 존재하며, 사고의 원인은 주로 번개, 해일, 기상이변, 해적, 운행실수 등 이었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5대의 훈련비행기가 사라졌다. 이 비행기는 바다에 착륙할 수 있지만, 아직 비행기가 발견되지 않았다. 주변국으로는 쿠바, 미국이 있다.

 

모든 것은 이상한 불빛에 대한 보고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라진 유령선에 대한 이야기로 발전되었습니다. 19세기 중반(콜럼버스의 일지가 맞다면 훨씬 더 이른 시기)에 비행기와 선박들이 버뮤다 삼각지대라고 불리는 지역에서 실정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50척과 비행기 20대가 이 지역에서 사라진 후 두 번 다시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운송편이나 사람들의 대규모 실종 사건을 놓고 사람들은 외계인의 소행이라고 믿고 싶어 하지만, 버뮤다 삼각지대를 설명하는 몇 가지 일반 가설이 있습니다.

 

어떤 과학자들은 선박을 침몰시킬 수 있다는 "공기 폭탄" 또는 순간 돌풍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 다른 과학자들은 나침반 진북쪽에 거대한 "불량 파도" 또는 자기 이동이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끊임 없는 전설과 소문에도 불구하고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사라지거나 난파하는 선박의 빈도는 그렇지 않은 지역에서의 빈도보다 훨씬 적다는 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