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 접근성과 편의성↑ 기본기 탄탄
유스트림은 2007년 오바마 대통령 선거 유세에 활용되며 두각을 드러냈다. 실시간
중계 플랫폼의 선발주자답게 모바일과 PC 접근성 모두 갖추고 있다. 엔터, 스포츠, 교육 등 11개 카테고리로 세분화 되어있고 SNS 연동도 지원된다.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그러나 한국에서 유스트림의 존재감은 미미한 수준이다. 2012년 대선 유세 현장을
전하며 활약했지만, 현재는 서울광장 24시간 라이브, 아리랑 티비, 일부 교회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취미, 재미 기반의 실시간 중계 플랫폼과는 조금 다른 노선이다. 그렇다고 해서 유스트림을 외면하기엔 아직 이르다. 지난 1월 IBM은 유스트림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어떤 변화가 펼쳐질지는 더 지켜봐야 알 수 있다는 전언이다.
KT, 유스트림코리아 설립 3년만에 청산 - 머니투데이
유스트림(Ustream) 국내 서비스 개시 < 일반 < 녹색경제 < 기사본문 - 그린포스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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